세제 및 금융 혜택… 수원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주목

부동산 입력 2019-04-02 16:28:23 유민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정부의 지속적인 부동산 시장 규제로 주택 시장이 영향을 받자,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 상품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각종 세제 및 금융 혜택으로 다른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비해 부담이 적어 장기간 꾸준한 임대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말까지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 대비 최대 80%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 초기 부담을 낮추는 10% 계약금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은 물론 분양가의 최대 70%의 정책자금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도 제공된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경기 수원시 영통구 신동 일대에 들어서는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총면적 84,381, 지하 3~지상 15층 규모로 공급된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우선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 시스템은 사업장 입구에서 논스톱으로 편리하게 상·하차할 수 있어 원자재나 물류량이 많은 업체가 선호하는 시설이다.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이 가깝다. 이를 통해 서울 강남권으로 40분대, 분당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 오는 2022년 상반기부터 수원왕십리역 전 구간으로 급행열차가 확대될 예정이다.

 

기숙사도 함께 공급된다. 최근 일과 휴식의 조화를 뜻하는 워라밸트렌드에 발맞춰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에는 지상 15층 규모, 378실의 기숙사가 들어선다. 단층형, 복층형 등 2가지 타입의 최첨단 시스템 기숙사가 들어서 선택권이 다양하다.

 

한편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 마련된다. 이번 상반기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