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황금연휴 ‘요우커 유치’ 총력… 상하이 관광설명회 개최

경제·사회 입력 2015-08-31 10:19:39 한지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호텔신라가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31일 호텔신라는 중국의 중추절(9월26일∼9월27일)과 국경절(10월1일∼10월7일)로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중국 현지에서 중국 여행업계와 언론인 등을 대상으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초대형 행사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설명회에는 중국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언론인, 파워블로거 등 중국 내 관광산업 오피니언 리더(여론 주도층) 6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호텔신라와 에버랜드는 설명회를 통해 중국인 관광객을 환대하는 한국의 정(情), 한국 관광과 쇼핑의 장점, 삼성의 관광브랜드 신라면세점·신라호텔·에버랜드 등을 소개한다.

중국 내 최고 인기의 한류스타이자 신라면세점의 홍보모델인 배우 이종석씨와 아이돌 그룹 샤이니도 무대에 등장해 ‘한류 확산’에 동참한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중국의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9월말은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로 고전한 한국 관광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기인만큼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중국 관광업계의 주요 관계자들을 초청한만큼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중국 여행사와 언론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호텔신라 등 삼성그룹이 이처럼 직접 중국으로 건너가 관광객 유치에 나서는 것은 그만큼 한국 관광업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호텔신라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약 612만명으로 전체 외국인 관광객의 43%를 차지했다. 신라면세점의 매출 가운데 63%도 중국인의 지갑에서 나왔다. 에버랜드 역시 전체 이용 고객 가운데 5%는 중화권 관광객이고, 그 비중이 계속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신라는 메르스가 진정 국면에 들어선 지난 6월말부터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과 국내를 오가며 다양한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6월 30일에는 이부진 사장 등 경영진이 직접 중국 현지를 찾아 CTS(중국여행사) 등 중국 주요 여행사 대표와 중국 외교부 및 국가여유국(國家旅遊局) 관계자들을 만나 한국 방문을 늘려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대한항공과 함께 중국 텐진, 선양, 베이징, 상하이 등 12개 도시의 여행사 대표, 언론인 등 총 300여명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팸투어 행사도 진행했다.

한지이기자 hanjehan@sed.co.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