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마스터, UX∙UI 강화 신규 버전 ‘키네마스터 6.0’ 출시

S경제 입력 2022-05-25 08:29:19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모바일 영상편집 어플리케이션 키네마스터가 신규 버전인 ‘키네마스터 6.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네마스터 6.0의 가장 큰 변화는 앱 UX∙UI의 변화로 기존 버전은 영상을 직접 편집하고 효과를 넣는 사용자의 역량이 중요했지만 신규 버전은 키네마스터 사용법을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효과와 배경·텍스트·음악 등 저작권 문제에서 자유로운 약 2,000개의 사전제작 영상 '프로젝트'를 제공되고 있으며, 매일 새로운 프로젝트들이 업로드 하고 있다. 이용자는 원하는 프로젝트를 다운로드 받아 사진과 영상만 교체해 넣으면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키네마스터 6.0’을 처음 실행하면 하단에서 4가지 메뉴를 볼 수 있다.  'Mix' 스크린에서는 키네마스터가 추천하는 프로젝트들을 간편하게 한 손으로 넘기며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댓글을 다는 등의 반응 표현도 가능하다.


'검색' 스크린에서는 프로젝트 제목 및 해시태그별로 원하는 프로젝트를 검색할 수 있다.  '만들기' 스크린에서는 새 프로젝트를 클릭하여 직접 영상을 편집하고 효과를 넣어서 사용자만의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으며, '나' 스크린에서는 좋아요를 표시한 프로젝트들을 한눈에 모아서 볼 수 있다.

 

이번 6.0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비즈니스 프로젝트 강화로 프로페셔널한 수준의 프로젝트는 비즈니스 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활용하기에 충분하다.

 

업체 관계자는 “키네마스터가 제공하는 프로젝트는 일반 기업·마케팅·교육·부동산은 물론 레스토랑·헤어살롱 등 소자본 자영업자를 위한 내용도 개별적으로 준비돼 있어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프로젝트를 활용하면 영상 제작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쉽게 원하는 때에 원하는 방식으로 수정하여 영상의 제작을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키네마스터 6.0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는 ‘NEW’라고 표시된 신규 버전을 다운로드 해야 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