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저작권 수호대’ 캠페인 전개

S문화 입력 2021-11-15 09:40:32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웹툰 불법 유통 근절을 위한 ‘저작권 수호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업체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작가와 독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미스터블루에서 전개되는 다양한 저작권 보호 활동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


또한 저작권해외진흥협회(COA)에 가입하여 체계적인 불법 복제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불법 복제 URL SNS 게시물을 24시간 감시하고 있으며, 불법 게시글 작성자에게 경고장 발송, 방송통신 심의위회원회와 SNS 고객센터에 신고하여 삭제 또는 차단시키고 있다.


특히 콘텐츠의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전용 뷰어를 개발하여 전용 뷰어에서만 콘텐츠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핑거프린팅을 통해 최초 불법 유포자 추적이 가능하는 등 불법 유출 방지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또한 불법복제 회원 계정에 사용 중지 및 블랙리스트 등록 등 부정 이용 시도에 대한 강력한 이용제재를 시행하고 있으며, 악성 불법 유포자와 사이트에 대해서는 사법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유포자를 추척하고, 신원이 확인 될경우 손해배상과 형사처벌 등 강력히 대응해 나가고 있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최근 국내 웹툰 플랫폼 운영사들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유명 웹툰의 불법 번역물 피해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다”라며 “특히 불법사이트들은 음란성, 사행성 광고를 통해 막대한 이익을 거두면서 청소년들을 무차별적으로 유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저작권 침해에 의한 손해 문제를 넘어, 작가님들의 창작의욕을 꺾는 독버섯 같은 존재”라며 “최근 젊은 창작자들 중심으로 저작권 보호 의식변화와 실질적 조치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저작권 수호대'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스터블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