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시태시, 대한민국 창작 애니메이션 최초 영국 BBC 수출

S문화 입력 2021-06-21 14:36:27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티시태시]

애니메이션 티시태시가 대한민국 창작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영국 BBC와 방영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방영되는 티시태시는 ㈜스튜디오게일이 최초로 기획 및 개발하여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싱가포르 August Media Holdings, 영국 Karrot Animation과 합작하여 제작한 대한민국 오리지널 기획 애니메이션이다.

 

티시태시는 상상력이 풍부한 7살 여자아이티시가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상상 세계를 통해 재구성하여 그 속에서 상상 친구태시와 해결해 나가며 가족 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 그리고 스스로를 인정하고 사랑하며 성장해 나가는티시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각각의 매력이 가득한 캐릭터들과 매회 새롭게 펼쳐지는 상상 세계 속에서 풀어내는 스토리는 영국 글로벌 배급사 CAKE Entertainment(이하 ‘CAKE’)의 관심을 사로 잡았고 CAKE티시태시가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프리스쿨 시리즈페파피그와 견줄 만한 애니메이션이라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스튜디오게일은 CAKE과 글로벌 배급 계약 체결 이후 약 6개월 만에 성공적으로 BBC 방영 계약을 체결하였고, BBC의 미취학 아동 대상 전문 채널인 Cbeebies에서 2021년 하반기에 방영 예정이다. ‘티시태시는 프리스쿨 애니메이션의 절대강자인 영국으로부터 인정을 받는 쾌거를 이루며, 대한민국 창작 애니메이션 티시태시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티시태시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2020 9 EBS 첫 방영 이후 최고 타깃 시청률 3.95%를 달성했으며 다양한 케이블 채널에서 동시간 채널 시청률 1,2위를 연속으로 기록하고 있다. 또한 약 50건 이상의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며 활발한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8월에는 티시태시 봉제완구 상품 2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티시태시 BBC 방영 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및 글로벌 사업 성공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스튜디오게일의 신창환 대표는이번 영국 BBC 수출의 쾌거는 한국 애니메이션 티시태시가 글로벌 에듀테인먼트 IP로 발돋움하는 역사적인 사건이라고 생각하며, 페파피그를 넘어서는 슈퍼 IP로 성장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튜디오게일은 2008년 설립된 대한민국 대표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서 대표적인 프로젝트는 프랑스 ANNECY 애니메이션영화제 본선 진출과 이탈리아 CARTOONS ON THE BAY 대상 수상한 그라미의 서커스쇼’, 이태리 ‘CARTOONS ON THE BAY’ TV 파일럿 선정 및 싱가포르 ‘ASIA ACADEMY CREATIVE AWARD’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선정된 롱롱죽겠지?’, 전세계 최초로 Unity 3D 엔진을 활용하여 제작한 뉴미디어 애니메이션인 토몬카가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