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두근두근 화성시 SNS 공모전' 개최

S문화 입력 2021-05-10 15:01:50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총 38작품 선출ᆢ5월 10일부터 접수 시작

[사진= 화성시]

화성시가 '두근두근 화성시 SNS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10일부터 831()까지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두근두근 화성시 SNS 공모전'Eco-Smart City 화성 힐링 여행 떠나봐요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을 비롯한 전 국민과 더 설레는 미래를 꿈꾸고자 하는 화성시의 비전을 담은 공모전이다.

 

지역의 다양한 여행지와 일상을 주제로 참여자가 직접 화성시 체험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 발굴하고 SNS를 통해 확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화성시의 미래 비전을 우주인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공모전 공식 포스터는 참가자들의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얻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냈다.

 

응모 주제는 화성의 여행 명소, 자연경관, 문화재 소개, 화성에서의 삶과 일상 등이다. 화성시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꿀팁 안내 또는 화성시의 일상, 라이프 등을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로 자유롭게 제작, 출품하면 된다.

 

참여 대상은 개인 또는 팀(대표 포함 3인 이내)을 구성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유튜브(영상) 부문과 인스타그램(이미지) 부문으로 출품 가능하며 장르 및 작품 길이 제한이 없다. 단 부문별 출품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중복 수상이 불가하다.

 

이번 공모전은 시청자 중심의 심사방식을 채택한 점이 큰 특징으로 꼽힌다. 시청자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취지에 맞게 기존 전문가 중심의 심사방식에서 벗어나 시청자 중심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창작물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상은 시청자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합산하여 총 38 작품을 선출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총 5,000원 만원이며 각 부문별로 대상은 1, 우수상 3, 장려상 5, 입선 10명이다.

 

접수는 5 10()부터 8 31()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자신의 콘텐츠를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 후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 URL을 제출하면 참여 신청이 완료된다. 수상자는 9 24()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화성시 관계자는 "이번 SNS 공모전을 통해 화성시 이미지가 보다 많은 분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