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 350억 원 규모 블라인드 펀드 조성

S경제 입력 2021-04-08 13:10:39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주식회사]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주식회사(이하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 대표 홍경일)가 서울 도심 타운매니지먼트 추진을 위한 첫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했다.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은 지난 해 3,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가 설립한 부동산 자산운용사다.

네오밸류와 이지스자산운용은 각 사의 개발 기획 능력과 자산 운용 능력을 높이 평가해 운영형 개발에 특화된 자산운용사를 통해 시너지를 내는 데에 합의하고, 이지스자산운용에서 홍경일 대표와 성정환 본부장이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에 합류하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펀드 운용을 시작했다.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의 1호 펀드 네오밸류블라인드 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 제1는 주로 운영형 개발 사업의 에쿼티(EQUITY)에 투자해 개발 이익을 추구하는 오퍼튜니스틱(Opportunistic) 전략 펀드로, 지난 3 18 350억원 규모로 조성됐다.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이지스자산운용이 네오밸류와의 협업해 초기 운용 중인 성수동, 서교동, 익선동 개발 사업 등에 투자될 예정이다.

 

앞으로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은 자산 개발 이후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 발굴 및 운영을 통해 자산가치를 극대화해 투자수익을 올리는 운영형 개발 펀드의 투자전략 하에 펀드 자금 운용을 맡고, 네오밸류는 개발 기획과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네오밸류는 부동산 개발 사업에서 콘텐츠 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콘텐츠를 개발하고, 상업시설을 직접 운영하며 상업 시설 활성화에 앞장서왔다.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의 홍경일 대표는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과 네오밸류가 각 사의 밸류업 운용전문성과 개발 기획운영 능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해 서울 도심 타운매니지먼트 사업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블라인드 펀드 1호는 성수동 등 자산가치가 지속적으로 오를 것으로 평가되는 지역과 해당 지역 거점 개발사업에 집중 투자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부동산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으로 탈바꿈시켜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수익을 돌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은 블라인드펀드 1호와 함께 2호 펀드를 설정 완료했으며, 4월 중으로 3호 펀드까지 설정할 예정이다. 최근 신생 자산운용사들이 수탁은행의 높아진 문턱과 초기 영업의 난관으로 인해 펀드 조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데 비해, 네오밸류파트너자산운용은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펀드 운용을 시작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