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와 테크노밸리 수혜를 한 몸에”…‘광교 플렉스 데시앙’ 분양

S경제 입력 2021-04-05 12:53:58 박진관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광교 플렉스 데시앙]

경기 남부의 新중심, 광교신도시 내 조성 되는 광교테크노밸리에 지식산업센터광교 플렉스 데시앙이 들어선다.

 

광교 플렉스 데시앙은 국내 도급순위 13위의 태영건설이 시공하며, 광교테크노밸리의 마지막 도시지원시설 13-4-2,3블록에 들어선다. 공급규모는 지하 5 ~ 지상 15층 연면적 44765, 지식산업센터 총 303호실과 근린생활시설 15실로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전체 연면적의 약 4% 비율로 타 지식산업센테의 10~15% 대비 매우 낮은 수준으로 인근 업무시설 종사자 및 상층부 상주 인원 고려 시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광교 플렉스 데시앙이 들어서는 광교테크노밸리는 국내 기업과 외국투자 기업, 대학연구소 등이 입주해있는 첨단산업단지로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융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과학기술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바이오, 의약, IT 연구 등 기관 및 기업이 입주해 있다.

 

또한 광교신도시 개발에 따라 수원고등법원과 수원고등검찰청, 수원지방법원, 수원검찰청사가 들어선 법조타운과 경기도 신청사와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등 7개의 기관이 입주 예정인 경기융합타운 등이 속속 들어서며 광교테크노밸리와의 시너지 효과가 클 전망이다.

 

여기에 경기남부지역의 유일한 대형 컨벤션센터로 전시장, 백화점, 호텔, 아쿠아리움 등을 포함한 복합 MICE 단지인 수원컨벤션센터와도 인접해 인근 기관과의 클러스터 효과는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신도시 자족기능을 높여주는 첨단산업단지인 테크노밸리에는 다양한 전문 기업들이 들어서며 그만큼 오피스 환경도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광교 플렉스 데시앙은 입주 기업들의 업무편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로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먼저 최근 기업의 규모가 세분화, 전문화 됨에 따라 층별 다양한 크기의 평면 설계로 중소기업은 물론 1인 기업, 스타트업 등을 수용할 수 있는 최적의 사무환경으로 구성했다.

 

이 곳은 소규모 기업 특화상품으로 조성되며라이브 오피스는 최근 오피스텔 대체 투자상품으로 선호도가 높은 상품으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구내식당을 비롯해 코인세탁실, 공유 주방, 공용창고 등 부대시설 등도 계획했다.

 

업무환경도 뛰어나다. 답답한 빌딩숲을 벗어난 풍부한 자연환경이 돋보인다. ‘광교 플렉스 데시앙은 남측으로 연암공원이 접해있어 숲세권의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에는 더욱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테라스를 계획했으며 단지 외부에 선큰가든과 커뮤니티 스텝을 조성하였고, 3층 에코가든, 옥상 및 5층에 별도의 휴게공간인 스카이&리프레쉬가든을 마련해 쾌적한 환경 및 입주자 휴식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의 특성 상 협력사의 빈번한 방문 및 지역 내 부족한 주차공간을 고려하여, 법정대비 약 300%의 주차 공간을 확보해 업무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광교 플렉스 데시앙은 인기 신도시인 광교신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사통팔달 교통환경을 기본으로 갖췄다.

 

우선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신분당선 광교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창룡대로가 인접해 영동고속도로 동수원 IC와 용서고속도로 광교상현 IC, 수원북부순환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한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호매실)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광교의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신분당선 연장선 강남~신사 구간이 2022년 개통 예정돼 있어 광교에서 신사까지 약 40분이면 오갈 수 있고, 2단계 용산~신사 구간이 완료되면 용산까지 47분이 소요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광교 플렉스 데시앙 분양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에 위치해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