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 골드키즈 사로잡는 대형 키즈파크 입점 계약 완료

S경제 입력 2021-01-11 09:00:28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포레나 루원시티]

키즈 산업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이는 출산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자녀에게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부모 세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의 경우, 1979년부터 시행된 1가구 1자녀 정책으로 인해 태어난 바링허우(80년대 이후)와 주링허우(90년대 이후)들이소황제라 불리며 많은 부모들의 폭발적인 소비를 이끌어낸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중국의 키즈산업은 꾸준히 몸집을 불리고 있으며 우리나라 역시 1자녀를 둔 가정이 주를 이루며 키즈산업의 고급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에 귀하게 키운 아이를 일컫는골드키즈와 부모, 양가 조부모, 이모, 삼촌 등 8명의 친척이 아이를 위해 소비하는에이트 포켓등의 신조어가 등장하기도 했다.

 

키즈산업의 확대는 다른 산업 분야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부동산시장이다. 과거 입지와 교통환경이 우선시되던 주택시장에서 최근 핵심 고객층인 3040 학부모 세대의 니즈에 발맞춘 주거시설들이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내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주택시장뿐만 아니라 상가시장도 궤를 같이 하고 있다. 따라서 키즈 관련 업종이 복합 상가에서 고객을 끌어들이는키테넌트(key tenant)’로 여겨지고 있다. 키즈 관련 업종이 형성된 상권은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아 안정적으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다.

 

특히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을 흡수할 수 있는 상가들의 경우, 한 곳에서 식사와 쇼핑과 문화생활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다. 이에 상가시장에서도 자녀 교육과 관련된 유명 학원이나 키즈카페, 어린이 전용 테마파크 등을 앵커테넌트로 선호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 키즈테마파크, 영유아와 어린이 전용 운동·놀이시설 등 규모가 크게 조성되기 때문에 키즈 관련 업종이 입점하는 신규 분양 상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신규 상가 분양시장에서도 입증되고 있다.

 

2018 7월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D' 단지 내 상가는 롯데시네마, 롯데 백화점 등이 입점하며 하루 만에 110개 실에 모두 완판됐다. 또한 지난해 화성시에서 분양한 'L' 상가 역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키테넌트들이 입점하며 계약 3일 만에 모든 호실의 계약이 마감된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인천 서구 루원시티에서는 최고 38.76 1의 괄목할 만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마감돼 단기간 완판을 일궈낸포레나 루원시티의 단지 내 상가에 지하 4층에 키테넌트로 부각되는 대형 키즈파크인볼베어파크가 입점 계약을 완료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친숙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작 및 기획, 운영하는 매니지먼트 그룹인 CMG KOREA가 선보이는 볼베어파크는 스포츠테마파크로 현재 테마는 '놀면서 키가 커지는 스포츠테마파크'로 메인 타이틀이 정해져 있다.

 

볼베어파크는 미세먼지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국내 최대 스포츠 테마파크로 조성되며 스포츠, 캐릭터, 챌린져, 디지털, 키성장, 영유아, 만들기, 파티룸, 식음료, 휴식을 총괄적으로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놀이체험이 가능한 실내 공간을 완성한다.

 

볼베어파크에는 10여 종의 다양한 스포츠존과 챌린지존뿐만 아니라 영유아와 다양한 만들기, 이벤트를 위한 존과 스포츠로 지친 몸을 쉴 수 있는 공간 등이 준비돼 있어 많은 육아맘들과 가족 단위 고객들의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인천 2호선 가정역과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완비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향후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더욱 큰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루원과 청라, 루원과 서울을 잇는 루원시티 관문에 위치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조기 완판된 1,128세대 포레나 아파트의 독점 수요를 보유하고 있으며 단지 주변 5,000여 가구의 고정 수요를 확보했다.

 

상가 바로 앞 복합행정타운과 인천 제2청사가 창출하는 경제 효과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연간 40만 명에 달하는 행정기관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것으로 관측되며 상권형성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키즈 관련 업종이 상가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키테넌트로 꼽히며 키즈 관련 한의원, 키즈치과, 키즈미용실 등 입점을 원하는 업체의 문의가 꾸준하다”면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에 키즈파크 입점 계약이 완료된 이후 다양한 학원들의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편리한 주차시설로 방문 편의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루원시티내 초품아 아파트로 단지 바로 옆에 봉수초등학교가 위치해 어린이를 비롯한 학부모 수요까지 확보가 가능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다양한 학원가가 형성 중에 있어 완성 시 상업시설에 대한 희소가치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쓰리엠타워에서 공개 중으로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