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학원 (주)신진직업교육원, '정년 없는 전문 기술직' 교육생 모집

S경제 입력 2020-08-11 09:55:31 수정 2020-08-20 13:13:32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타일ㆍ방수 전액 교육비 지원

사진= (주)신진직업교육원 제공

최근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경제 불안으로정년 없는 전문 기술직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최근 ()신진직업교육원에서는 타일, 방수 등의 교육과정을 전액 교육비 지원을 하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도배타일방수 등의 작업 교육은 기계가 대체할  없는 것으로 계속적인 수요가 발생해 인기가 많다.

 

()신진직업교육원은 고용노동부와 건설근로자공제회의 지정 위탁훈련기관으로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은 훈련기관이다. 교육원은 실내건축 특화 교육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런 ()신진직업교육원의 교육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참여만 해도 훈련 참여비용을 지원받을 뿐만 아니라 교육자재, 교재 등을 전액 지원 받을 있어 부수적인 비용이 들지 않는다.

  

교육은 여러 상황에 맞춰 진행되는데 창업 준비반, 기술직반, 전문가반, 자격증반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실내건축 시공자로 양성하고 있다. 또한 1 완성형 모듈 과정의 경우 수시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은 현장에 실사용이 가능하도록 목표를 두고 있고, 바로 현장에 투입할 있는 특별교육 또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과정을 듣고 나서 '타일기능사, 도배기능사, 방수기능사, 건축도장 기능사 등의 자격증에 응시할 있다.

 

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취업지원센터, 건설근로자공제회 취업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훈련생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소개, 노무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산업체[한샘서비스원] MOU 협약을 통하여 훈련생들의 수료에 맞춰 취업연계 알선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도배과정을 수료한 50 후반 훈련생 A 씨는 "자격증 취득 취업해 정년 이후의 삶이 즐거워졌다"고 전했다.

 

한편, ()신진직업교육원은 동대입구역,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에서 도보 5분으로 이동이 가능해 접근성이 좋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