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 레디밀 브랜드 테이스티나인, 투자 유치

S생활 입력 2020-04-01 13:39:33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테이스티나인 제공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레디밀 브랜드인 테이스티나인(대표 홍주열)가 최근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누적 8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독보적인 비지니스 모델과 성장세로 이번 기업설명회(IR)를 통해 목표금액의 4배 이상 투자자금이 몰렸으나 최종적으로 테이스티나인은 크레스코레이크 파트너스, SV인베스트먼트와 손을 잡았다. 


사모펀드 크레스코레이크 파트너스의 안정호 대표는 "Fresh HMR이 선도하는 기존 F&B의 트랜드와 이에 대응할 수 있게 차별화된 기획력과 안정적인 제조시설을 보유한 테이스티나인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SV인베스트먼트의 오탁근 이사는 "테이스티나인은 1인 가구의 증가와 온라인 식품 시장 및 새벽 배송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높은 성장성을 달성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업체라서 투자 결정 하게 되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하여 언택트 소비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올해 계획하고 있는 홈쇼핑 시장으로 진입에 성공하는 경우 HMR 산업의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테이스티나인 측은 이번 대규모 투자를 통해 기획, 제조, 유통을 하나로 묶는 자체 ERP 시스템 구축과 자사몰 오픈 및 활성화, 트렌디한 제품군 개발, 생산 케파를 확대해 나가는 등 서비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이 포장된 형태의밀키트(Meal Kit)’에서 진화된 레디밀은 5분에서10분 정도 데워 바로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간편하고 시간적인 여유를 갖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최근 코로나19 확산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정 내 체류시간 증가와언택트(Untact·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가정간편식의 온라인 판매, 배달 시장의 가파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업계 선두 수준인 180여 종의 다양한 HMR 간편식을 보유하고 있는 테이스티나인은 온·오프라인, 홈쇼핑 등의 가정간편식 레디밀 판매 채널을 확보했으며 최근 투자를 마무리한 시점에 자사 쇼핑몰도 오픈 할 예정이다. 현재 신세계·현대·롯데 백화점 등 프리미엄 오프라인 채널과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SK스토아 등의 홈쇼핑 채널에 입점해 있고 온라인에서는 마켓컬리, 쿠팡 로켓프레시, 이마트 SSG, 헬로네이처, GS Fresh 등에 입점해 있으며 초기 새벽 배송에 특화된 제품으로 새벽 배송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테이스티나인 홍주열 "기획, 제조, 판매를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독보적인 스타트업으로 식품계의 SPA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으며 HMR 업계의 얼리어답터이자라이프 스타일 체인저(Life Style Changer!)’라는 밸류 프로포지션을 극대화하기 위한 유일하고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테이스티나인은 매년 100% 이상 급격한 성장세로 올해 분기 매출이 이미 지난해 반기 매출을 돌파하여 2020년 목표 매출액 350억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2019년 손익분기점을 넘어 안정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