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페어 ‘2020 핸드아티코리아’, 8월 2일 성황리 폐막

S생활 입력 2020-08-04 10:56:04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핸드아티코리아 제공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핸드크래프트 전문 전시회 '2020 핸드아티코리아'4일간의 행사를 마치고 지난 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국내 대표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시작으로 유명 핸드메이드 업체와 작가들이 대거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손으로 가치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진 핸드아티코리아는 각종 핸드메이드 작품들과 디자인 일러스트, DIY 부자재, 수제 디저트 등의 다양한 핸드메이드 품목은 물론, 참관객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클래스와 부대행사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및 프로그램들로 가득했다.

 

착한가치소비관과 크라우드펀딩관, 디자인 서적 및 일러스트레이션 굿즈가 있는 북아트특별관, 코로나19로 인해 입국하지 못하는 해외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 해외작품쇼케이스관 등 각각의 주제를 담은 기획관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매일 다른 주제로 꾸려진 스테이지 공연에서는 싱어송라이터들의 버스킹 공연, 패션쇼, 클래식 공연, 마술쇼, 라이브 페인팅,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등이 펼쳐지며 참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사진= 핸드아티코리아 제공

또한 1인 크리에이터, 소상공인, 핸드메이드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세미나와 1:1 비즈 매칭 상담회 역시 참가한 이들의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시키며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한 비즈니스 세미나 수강생은 창업을 기획 중인데 정보가 필요하여 참석하게 되었다나와 같이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한 분들에게 알맞은 강의었다고 말했다.

 

1:1 비즈 매칭 상담회에 참여한 한 업체 대표는 단순히 전시회 참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입점하고 싶었던 온오프라인 플랫폼의 입정 방법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만족스러움을 나타냈다.

 

한편 핸드아티코리아는 참여작가와 참관객의 안전을 위해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마스크비닐장갑 착용을 의무화하고 전시장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며 안전 관리에도 철저한 모습을 보였다.

 

오는 10월 열리는 핸드아티코리아 할로윈1029()부터 111()까지 수원메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메쎄이상 핸드아티코리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