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의 땅' 베트남 부동산, 산업 투자 가이드

SEN BOOK 입력 2019-08-14 10:56:24 뉴스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베트남행 비행기에서 세우는 투자 전략

하루만에 끝내는 베트남 대박투자

하루 만에 끝내는 베트남 대박투자 표지


세계가 주목하는 베트남 시장, 바로 지금이 투자 적기다!

베트남에 대한 우리 기업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사드 보복으로 시작된 우리 기업들의 탈중국 러시, 국내 최저임금 및 노동 시간 단축 등에 따른 제조업의 이탈, 국내 경기 위축에 따른 해외 부동산 및 주식 투자 열기가 이에 불을 지피고 있다. 그러나 베트남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고 기업이 베트남 투자시 꼭 알아야하는 가이드를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지향점은 전문성, 대중성, 효율성 세 가지다. 베트남 진출과 투자에 대한 정확한 최신 정보만을 담아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했고, 한눈에 들어오는 관련 자료와 사례들을 제시해 아주 읽기 쉽게 썼으며,베트남으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쭉 읽으면 웬만한 진출 준비와 투자 분석은 할 수 있을 정도로 효율적인 안내를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한마디로 이 책은 ‘기회의 땅’에서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가장 쉽고, 가장 정확한 베트남 투자 가이드다.

베트남 대도약기가 오고 있다. 베트남은 현재 ‘포스트 차이나’, ‘차세대 세계 공장’이라는 표현이 전혀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급부상하고 있다. GDP 성장률이 지속적으로 6~7%대를 상회하고 2018년 경제 성장률은 7.08%로 집계되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3~4%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고, 환율도 미∙중 무역전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도 비교적 완만한 평가절하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중산층이 급속히 증가하는 상황이며 IT∙외식∙레저∙관광∙교육∙유통∙홈쇼핑∙건축∙부동산∙패션∙성형∙화장품 분야 등이 급성장 중이다.

2018년 12월 말 기준 무역수지는 약 74억 달러 흑자였고, 외환 보유액은 약 600억 달러이며, 실업률은 3%대를 유지하고 있다. 여러 전문가들은 향후 5년간 베트남이 연간 7% 정도 내외의 경제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런 성장이 지속적으로 누적되면 향후 수년 내 일명 ‘폭풍 성장’의 시기가 온다고 볼 수 있다.

베트남은 우리가 놓쳐서는 안 되는 그리고 다시 찾기도 힘든 분명 ‘기회의 땅’이다. 하지만 꿀이 보장된 약속의 땅은 아니다. 특히 베트남을 너무 쉽게 보고 진출, 투자하는 경우에는 실패하기 쉽다. 베트남 진출 및 투자 전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고 그만큼 공부도 많이 해야 한다. 그래야 진출 이후의 여러 가지 문제 발생가능성을 줄이고 사업 실패의 위험도 감소시킬 수 있다.

이 책은 베트남에서의 사업, 부동산 투자, 주식 투자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사업과 관련해서는 법인 설립 시 유의 사항이라든가, 세금 정보와 ‘절세 팁’, 구체적인 사업 성공 전략 노하우 등이 소개되어 있으며, 부동산 투자와 관련해서는 투자 유망 지역, 주택 및 아파트 시세, 호찌민과 하노이를 비롯한 여러 도시 분석정보가 담겨 있다. 또 주식 투자와 관련해서는 투자 유망 업종 및 종목, 주식 투자 방식 등이 상세히 안내되어있다.
베트남 진출을 준비 중인 기업인, 기관 및 개인 투자자는 물론 창업 준비자, 해외에서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5060 은퇴세대에게 도움이 되는 알짜 정보가 담겨 있다.

《하루 만에 끝내는 베트남 대박투자》는 유익하고도 실용적인 투자 지침서로서 베트남 진출과 투자에 대한 성공 확률을 높여줄 것이다. / 뉴스룸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