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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항공, 굿즈 마케팅 활용 고객·매출 잡는다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제주항공은 기획 상품(굿즈, goods)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 제고와 수익 구조 다각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기획상품은 고객 대상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고, 국제 유가나 환율 등 외부 환경을 크게 받지 않기 때문에 여객 매출과 달리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주항공은 자체 기획상품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2010년부..

      산업·IT2023-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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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가철 여행객 잡아라”…항공업계, 준비 ‘분주’

      [앵커]여름 휴가철을 맞아 항공업계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증편은 물론 신규 노선을 만드는가 하면, 프로모션으로 여행객 공략에 나서는 모습인데요. 성낙윤 기자입니다.[기자]항공업계가 여름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분주한 모습입니다.대한항공은 성수기를 맞아 증편을 계획 중입니다. 80개 노선에서 지난 5월 기준 주당 656회 운항하던 횟수를 오는 7월엔 주당 689회까지 늘릴 예정입니다.미국 시카고, 댈러스뿐만 아니라, 중국 상하이·푸동 등 수요가 높은 노선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여기에 화물 노선 중 정저우..

      산업·IT2023-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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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항공, 장애인 표준사업장 '모두락' 창립 6주년 맞아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제주항공은 2017년 4월18일 항공업계 최초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모두樂’을 설립해 올해 창립 6주년을 맞이했다고 20일 밝혔다.    모두락은 장애인 고용 촉진과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위해 설립된 곳으로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카페와 네일아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애인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은 장애인 고용의무를 충족할 수 있으며 직원들은 높은 수준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전체..

      산업·IT2023-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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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국제선 운항 확대…항공사들 일제히 노선 부활

      [앵커]그동안 코로나19로 막혔던 국제선 운항이 확대됐습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중국 노선이 일부 풀리면서 항공업계는 운항재개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항공업계도 일제히 노선을 확대하며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한창입니다. 자세한 내용 경제산업부 장민선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기자]안녕하세요.[앵커]정부가 올겨울 국제선 운항을 대폭 늘리기로 했죠. 그동안 항공업계가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운항 확대로 코로나19 이전만큼의 회복이 가능할까요?[기자]올겨울 국제선 운항 횟수가 코로나 사태 이..

      산업·IT2022-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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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업계, OPEC+ 원유 감산 결정에 ‘빨간불’

      주요 산유국들의 협의체인 OPEC+가 다음 달부터 원유 생산을 대폭 줄이기로 결정하면서 국내 항공업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현지시간 5일 OPEC+는 월례 장관급 회의 후 낸 성명에서 다음 달 하루 원유 생산량을 이달보다 200만 배럴 줄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이에 고환율·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사들이 유가 상승 가능성에 더욱 힘들어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유가가 오르면 항공사들이 지출하는 연료비도 그만큼 늘어나기 때문입니다.대형항공사의 영업비용 중 연료비가 30~40%를 차지하는 만큼, 국제선 운항 확대로 연료 소..

      증권2022-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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