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인포뱅크, K팝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 출시…“일본 팬덤 시장 공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인포뱅크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가 주목하는 K-Pop 아이돌 인기를 반영한 팬덤 플랫폼을 출시하며 일본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업메시징 서비스 및 양방향문자서비스, 스마트카 솔루션 제공 기업 인포뱅크의 아이미디어(iMedia) 사업부는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도키(idoki)’를 한국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도키’는 아이(사랑+아이돌) + 도키(~할 때+두근두근의 일본 의성어)를 부르기 쉽게 조합해 만들어진 단어..

      산업·IT2023-12-26

      뉴스 상세보기
    • 팬투, 오세득 셰프 진행 ‘팬투의 기부업’ 오늘 첫 공개

      한류뱅크가 운영하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에서 론칭하는 신규 예능 ‘팬투의 기부업’이 17일 공식 앱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오세득 셰프가 진행하는 ‘팬투의 기부업’의 첫 번째 게스트는 소식좌에 편식으로 유명한 방송인 슬리피로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오세득 셰프의 짠 내 나는 기부금 흥정 에피소드가 그려진다.특히 슬리피는 네고왕 시즌3 MC 출신답게 오세득 셰프가 내놓은 중고 거래 물품을 살펴보며, 물건값을 깎으려고 시도해 오세득을 난처하게 만들고 엉망인 젓가락질과 편식으로 장..

      S생활2023-05-17

      뉴스 상세보기
    • 아이오로라, K콘텐츠 팬덤을 위한 ‘FANDOM PAY’ 개발

      아이오로라는 K콘텐츠 팬덤을 타깃의 ‘FANDOM PAY(팬덤페이)’를 개발하였다고 밝혔다.‘팬덤페이’는 해외에서 열리는 K콘텐츠 공연 및 페스티벌에서 아이오로라의 기술력으로 구축한 자체망을 활용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단일 결제수단인 팬덤페이를 사용해 편리하게 페스티벌을 즐기고 축제에 몰입할 수 있다.특히 팬덤페이의 주 타겟은 해외 거주하는 외국인 중 K콘텐츠에 열광하는 ‘K-팬텀’이다. 해외에서 개최되는 K콘텐츠 행사에서 팬덤페이로 원하는 콘텐츠를 소비하고, 혜택까지 누릴 수..

      S경제2022-09-23

      뉴스 상세보기
    • 모노라이트·빅커피 '맞손'…“컨텐츠 중심 IP제품 다변화"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모노라이트와 빅커피가 손잡고 풀필먼트 인프라와 컨텐츠 역량 결합·IP활성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컨텐츠 기반 팬덤커머스 전문기업이고, 빅커피는 커피 음료와 관련한 원·부자재 상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커피 풀필먼트 기업이다.  양사는 커피 제품 풀필먼트 인프라와 컨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팬덤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컨텐츠 제작 뿐 아니라 제품기획 및 팬덤 브랜드 상품 판매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파트너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증권2022-07-05

      뉴스 상세보기
    • 한류뱅크"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 가입자 300만명 눈앞”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는 약 두 달만에 총 가입자 수가 200%가량 성장하며, 가입자 300만 명을 앞두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팬투는 글로벌 한류 플랫폼 전문기업 ‘한류뱅크’가 운영하는 팬덤 네트워킹 플랫폼이다. 팬더스트리는 ‘팬(Fan)’과 ‘인더스트리(Industry)’의 합성어로, 현재 팬들은 기존 단순히 아티스트 관련 물품을 구입하던 1세대적 형태에서 벗어나 팬들 간의 소통과 2차 창작을 통해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다.   팬투는 ..

      증권2022-07-05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팬덤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팬덤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