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지속가능한 ESG IR피칭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

      빠른 변화의 시대에 개인이나 기업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불확실성이다. ‘현재의 상황과 성공이 영원할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잘 나가던 기업이 고객의 불매운동으로 쓰러지거나, 대기업, 중소기업의 공급망 구조 속에서 나만, 그리고 우리 기업만 잘 한다고 기업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 현명하게 다각적인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을 하지 않으면 내일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실행이 필수이다.   개인이나 기업은 가치..

      오피니언2024-03-25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기업의 PR과 IR 전략 커뮤니케이션

      투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에 의해 결정된다. 기업은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 정보에 대한 좋은 신호를 보내야 한다.    신호전달이론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기업이 전달하는 데이터와 정보를 통해 기업의 성장 잠재력를 예측하고 가치를 판단한다. 예측 데이터를 제공하면 수신자는 반응하고 피드백을 하는 원리이다.   스타트업과 테크 혁신이 국가 경제 활성화 기여에 유의한 연계성을 가지면서, 국내 기업들이 IR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인식한지 불과 몇 년이 지나지 않았다. 우리나라는 아직도 기업 IR에 대해 재무..

      오피니언2023-12-19

      뉴스 상세보기
    • BNK부산은행, 행보 ‘부산은행 이야기’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BNK부산은행은 행보 ‘부산은행 이야기’가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외보 부문 한국기자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제작된 사외보와 방송, 사사(社史) 등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심사하는 국내 유일의 시상식으로,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고 있다.이번 대상에는 450여개의 작품이 출품돼 평균 4.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부산은행은 지..

      전국2023-11-28

      뉴스 상세보기
    • 르노코리아, 상희정 신입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선임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0월 16일자로 신임 커뮤니케이션본부장(부사장)에 상희정 대외협력 전무를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르노코리아는 지난 6개월간 임시 체제로 운영되던 커뮤니케이션본부장석에 상희정 본부장을 공식 선임했다. 상희정 본부장은 르노코리아의 사내∙외 홍보 및 대외협력 업무를 수행하는 커뮤니케이션본부의 수장으로서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자동차 회사(Toward a Thriving Automotive Tech Company)’라는 회사의 비전에 따라 르노코리아의 변화와 성장..

      산업·IT2023-10-24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자발적 ESG IR 커뮤니케이션 성공전략

      기업경영의 목적은 이용 가능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최대의 성과를 이루는 것이다. 재무성과가 기업의 존속에 주요한 개별 목표이면, 비재무적 성과는 기업의 이해관계자들과 맞물리는 사회 전반적 거시적인 목표이다.    UNEPFI(United Nstions Environment Programme Finance Initiative)는 투자자가 기업에 투자를 할 때 재무성과 이외에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이 고려할 투자 요소로 기업의 비재무적인 성과인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기여(Social), 투..

      오피니언2023-08-08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