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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로 집콕족 늘자 건강 간편식 매출 7배↑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외출을 최소화하는 집콕족이 늘며 건강 간편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자체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의 ‘오트밀 쉐이크’, ‘서리태 맷돌 두유’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65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오하루 자연가득’은 화학 첨가물을 최소화하고 원물 영양을 그대로 살린 자연주의 건강 식품 브랜드다. 이달 10일 '굿라이프' 방송에서는 레..

      산업·IT2021-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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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음주 ‘열돔’ 덮친다”…에어컨 판매량 급증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짧은 장마와 이르게 찾아온 무더위로 에어컨 찾는 분들 많이 계실겁니다. 특히 다음주에는 한반도에 열돔이 덮쳐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보된 만큼 올여름 에어컨 특수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예년보다 싱거운 장마와 이르게 찾아온 찜통더위. 가벼운 옷 차림에도 쉴새 없이 땀이 흐르는 날씨에 냉방가전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전자랜드는 이달 7일부터 13일까지 에어컨 판매량이 작년 보다 188% 급증했고, 롯데하이마트도 7월 2주간 에어컨 매출이 ..

      산업·IT2021-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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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해 주거트렌드 ‘레이어드 홈’…“집, 주거에 일·여가 기능까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올해 주거트렌드 중 하나로 ‘레이어드 홈’이 떠오르는 모습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는 지난해 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1’을 통해 코로나19 시대 주목할 트렌드 중 하나로 ‘레이어드 홈’을 꼽았다. 이는 주거공간의 기능이 다층적으로 형성된다는 의미로, 종전의 ‘단순 주거’로서의 집의 개념이 ‘일과 여가 등 새로운 기능들이 더한 공간으로의 진화’ 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처럼 ‘레이어드 홈’..

      부동산2021-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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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집콕족 겨냥…컨시어지 적용 단지 분양 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 모습이다.    17일 더리서치그룹이 지난해 말 수도권 주택소유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수요자들의 가구 내 체류시간이 크게 늘어났다. 코로나19 발생 이전 대비 변화된 일상생활 중 늘어난 것을 묻는 질문에 ‘주거공간 내 활동시간 증가’를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75.2%에 달했다.   이 같은 변화는..

      부동산2021-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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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택트 선호하는 집콕족ㆍㆍIPTV 인터넷가입자 수 증가

      일명 ‘집콕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최근 신종 바이러스의 여파로 국민들의 생활방식이 변했다.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외식 대신 배달음식을, 영화관 대신 IPTV를 이용하여 최신 영화를 감상하는 등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추세로 그에 따라 인터넷 가입자도 늘어나고 있다.   집콕족의 증가에 따라 인터넷가입 문의량 또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사또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초..

      S생활2020-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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