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中수출 부진에 K-뷰티 ‘울상’…“시장다변화로 돌파”

      [앵커] 국내 대표 뷰티 업체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이들은 실적에 타격을 준 중국 대신 K-뷰티 영향력이 커지는 미국, 일본 등의 세계 시장으로 영토를 확장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중국에서 현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늘면서, 중국 수출 비중이 높았던 한국 뷰티 업체들은 실적 악화를 겪었습니다.한국무역협회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화장품 수입은 2013년 이후 가파르게 성장했지만, 2021년 정점을 찍고 빠르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한국 화장품에 대한 수입 역시..

      산업·IT2024-02-01

      뉴스 상세보기
    • 뉴패러다임, 인플루언서 커머스 스타트업 ‘그루비엑스’에 프리A 투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뉴패러다임)는 MCN 커머스 스타트업 ‘그루비엑스’(groovy x)에 프리A 투자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루비엑스는 중국 전문 크로스보더 D2C(Direct to Consumer) 미디어커머스 전문 스타트업으로, 중화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최다 중국향 구독자 3,400만명을 보유한 그루비엑스는 중국 인기 IP들과 도우인 플랫폼 내 오리지널 ..

      산업·IT2023-04-20

      뉴스 상세보기
    • 현대차, '더 뉴 엘란트라 N' 최초 공개…"N브랜드 중국시장 진출 선언"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N브랜드의 기술력을 앞세워 중국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차는 18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2023 Shanghai International Automobile Industry Exhibition)에서 ‘더 뉴 아반떼 N’ (현지명 : 더 뉴 엘란트라 N)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

      산업·IT2023-04-18

      뉴스 상세보기
    • 기아 “‘기아 EV 데이’ 성료…中 전기차 시장 본격 진출”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기아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중국 상해 E-스포츠 문화센터에서 열린 ‘기아 EV 데이(KIA EV Day)’에서 준중형 전동화 SUV ‘콘셉트 EV5’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중국 전동화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아는 2022년 역대 글로벌 최대 판매 등 성과를 소개하며 올해 중국 시장에 전용 전기차를 본격 출시해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에서 리더로의 강한 재도약 의지를 보였다.   송호성 사장은 “올해는 중국에서 ..

      산업·IT2023-03-21

      뉴스 상세보기
    • 릴리앤뷰티, 한국 화장품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브랜딩’ 제안

      릴리앤뷰티는 중국 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활약은 ‘브랜딩’을 통한 화장품 브랜드 역량 강화에 집중했기 때문이라고 조언했다.   브랜딩은 브랜드의 역량이 소비로 이어질 수 있는 마케팅의 한가지 수단으로 브랜딩이 잘 된 제품일수록 기업의 성공에 더욱 가까이 다가설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가 국제적인 측면에서 브랜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목표 전략 채택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감성에 호소하는 방법이나 동료 또는 또래가 느끼는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

      S생활2021-01-11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중국시장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중국시장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