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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의 경쟁PT에 실패하지 않는 3가지 전략

      몇 년 전과 다르게 입찰PT 시장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였다. 달라진 점은 두가지이다.    하나는 입찰 성격마다 다르지만, 입찰에 참가하는 기업수가 예전에 비해 평균 3배 이상 증가하였다. 또 다른 한 가지는 평가 기준이 더욱 디테일하고 정교해 졌다. 예를 들어 홍보마케팅 용역을 예로 들면, 온라인 SNS 홍보 마케팅 입찰PT 용역이 올해 들어서 통합 홍보 마케팅 입찰PT로 과업 수행 범위와 입찰 금액이 더욱 커졌다. 그만큼 참가 기업의 역량이 중요해졌다.   입찰PT 시장의 변화를 요약하자..

      오피니언2021-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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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의 경쟁PT에 성공하는 비쥬얼 스피치 전략 3가지

      3초라는 시간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시간이다. 사업자금이 오가는 입찰PT 자리에서 발표자가 매력적이면 사람들은 그의 말에 더욱 집중하게 된다. 발표자를 바라보고 더 미소를 짓기도 하고, 신뢰까지 하게 된다. 매력적인 첫인상을 주는 것은 여러모로 플러스다. 특히 막대한 자금이 오고 가는 입찰PT에서는 단 3초, 첫인상에서 매력적으로 어필하면 심사위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   필자가 경쟁PT 심사를 가면 매력적인 기업 대표나 실무 PM의 발표 모습은 계속 보게 되고, 그렇지 않으면 발표자료에 눈이 저..

      오피니언2021-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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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리젠터 설득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소통 전략

      누군가를 설득하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다. 말하는 사람의 깊은 내공과 사람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 철저하게 상대방에게 가치를 주어야 하는 일이다. 특히 기업의 큰 사업이익과 연관된 입찰PT는 무게감이 있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소통의 자리이다. 청중을 설득하고 마음을 사로잡는 설득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의 소통 핵심은 주어진 짧은 시간 내에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성과 감성의 스피치로 전략적으로 스피치 소통 하여야 한다.입찰 PT를 성공시키는 프레젠테이션 설득 커뮤니케이션 ..

      오피니언2020-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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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전문 입찰 프레젠터의 기업 경쟁 입찰PT 수주하는 프리젠테이션 기법 핵심 전략

      프레젠테이션 전문 교육을 10년 넘게 하며 전문 프레젠터의 객관적인 시각으로 기업 경쟁 입찰PT 수주 전략을 실전에 적용 시켜 왔다. 기업 경쟁 입찰PT는 기업의 이익에 중대한 순간이다. 기업 영업이익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 대다수 기업에게 경쟁 입찰PT는 사활이 걸린 일이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기업 경쟁 입찰PT에 입찰률이 높아지고 있다. 외부 환경 변화로 인해 입찰PT의 경쟁률이 높아졌고, 차별화된 프리젠테이션 기법 핵심 전략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떠한 전문성을 가지고 프리젠테이션 기법 역량을 발휘해야 할..

      오피니언2020-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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