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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메프오, 메타버스 사업 진출한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위메프오가 국내 배달앱 최초로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한다. 위메프오는 CJ올리브네트웍스, 갤럭시아메타버스, 그리드와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푸드 메타버스를 구축, 음식 배달·픽업 주문이 가능한 가상 플랫폼을 만든다. 특히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보상..

      산업·IT2022-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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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차, 2월 배달앱 프로모션 진행…"한 달 간 할인 혜택"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코로나19로 배달 수요가 증가하자 다양한 배달앱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공차코리아는 2월 한 달 간 진행하는 배달앱 프로모션 캘린더를 공개했다.배달의민족, 위메프 오, 쿠팡이츠, 요기요 등 다양한 배달앱 플랫폼을 통해 공차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한 달 내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먼저, 2월의 첫 번째 배달앱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이다. 오는 31일부터 일주일 간 16,000원 이상 주문하면 2,000원 할인한다. 해당..

      산업·IT2022-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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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민1’ 돌풍…배달업계 라이더 유치 전쟁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최근 단건배달이 배달업계 화두로 떠오르면서 배달앱 3사의 라이더 모집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단건배달은 배달원 한 명이 한 집만 배달하기 때문에 배달원 확보가 중요한데, 배달대행업체의 라이더 1명이 1시간 동안 주문 3~5건을 처리했다면, 단건배달은 라이더 1명이 같은 시간 많아야 2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은 현재 추천받은 배달원이 첫 배달을 수행하면 추천자와 추천받은 배달원에게 각각 2만 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더 많은..

      산업·IT2021-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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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메프, 배달시장 속도낸다…'위메프오' 분사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중개수수료 0%’ 정책을 내세운 위메프오가 독립 기업으로 첫발을 내딛는다. 더 빠르고 독자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위메프는 자사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다음달 1일 분사, 독립 출범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배달서비스를 시작한 위메프오는 위메프 O2O실 구성원들이 주도해 사내벤처 성격으로 시작했다. 서비스 시작 1년여 만에 월간이용자..

      산업·IT2020-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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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달업계, 뜻밖에 호황…위메프오 매출 전년동기比 41%증가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외 경제가 가라 앉고 있는 가운데 배달업계가 뜻밖에 호황을 맞고 있다. 배달대행 업체들은 배달원 모시기에 집중하며 기존 배달원들의 코로나19감염 방지 대책 등을 내놓고 있다.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직접 마트를 찾아 장을 보거나 외식을 하는 사람들이 줄고 온라인으로 음식 재료를 주문하거나 음식을 배달 시켜 먹는 사라들이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다르면 지난 1월 기준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5.6% 증가한 12조3,9..

      산업·IT2020-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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