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우즈베키스탄 대학생들, 영남대 새마을학 배운다

      [경산=김정희기자] 지난 15일 오후 3시(우즈베키스탄 시간으로 오전 11시), 사마르칸트국립대학교 학생들이 영남대 이병완 교수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 모였다. 4시간의 시차와 4,343km의 거리를 뛰어넘어, 한국의 교수와 우즈베키스탄의 대학생들 간에 지식을 교류하기 위한 온라인 만남이 이뤄진 것이다.  지난해 6월,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국립대(총장 할무라도프)와 협약을 체결하고 새마을운동과 새마을개발의 가치 공유를 위한 교육 협력을 약속했다. 그에 따른 후속 조치로 지난해 ..

      전국2024-04-18

      뉴스 상세보기
    • 계명문화대 국외봉사단,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서 봉사활동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동계방학 중 재학생들에게 사랑 나눔 실천과 다양한 국제적 문화경험을 길러주기 위해 지난 1월 19일부터 31일까지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50번학교에서 국외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30명의 학생은 지난 3개월간 봉사마인드 교육, 응급처치 안전교육, 총장 특강, 체력단련과 단합을 위한 체육대회, 교육 및 노력봉사 준비, 심폐소생술 심화과정 등의 교육과 준비과정 마치고 지난 19일 출국해 10일간 봉사활동을 벌인 후 31일 귀국했다.   ..

      전국2024-02-07

      뉴스 상세보기
    • 계명문화대 LINC 3.0사업단,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과 협약 체결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LINC 3.0사업단이 지난달 23일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직업훈련원 내에 있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15개와 LINC 3.0 산학연계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계명문화대학교 LINC 3.0사업단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글로벌 산학협력센터 및 거점센터 설치 사업 협력 △LINC 3.0 사업 수행과 관련한 공유‧협업 △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특히 계명문화대학교 LINC 3.0사업단은 협약을 통해 기업가치 창출..

      전국2023-12-04

      뉴스 상세보기
    • 경북테크노파크, 우즈베키스탄 ICT Week 2023 참가. . . 국내 IT기업 중앙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

       [경산=김정희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는 지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린 'ICT Week*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경북TP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우즈베키스탄 IT Park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조성 및 역량강화 사업 PMC 용역’을 주관하여 수행하며, 본 사업의 일환으로 'ICT Week 2023‘에 참가했다. 경북TP는 지난해부터 우즈베키스탄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의를 통해 ‘ICT..

      전국2023-11-07

      뉴스 상세보기
    • 경북TP, 우즈베키스탄 ‘INNO WEEK 2023’에서 지역기업 650만불(USD) 수출계약

      [경산=김정희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는 경북도내 수출기업의 원활한 중앙아시아 진출을 위해 대구경북LINC사업단 9개 대학과 협업해 지역기업 35개사와 함께 ‘우즈베키스탄 INNO WEEK 2023’ (이하 ‘INNO WEEK 2023’)에 참가했다. ‘INNO WEEK 2023’은 우즈베키스탄 중앙부처인 고등교육과학혁신부에서 주최하는 행사로서 금년도에는 ‘한국 특별초청의 해’로 선포됐으며, 전시관은 개회식 10월 17일을 시작으로 10월 20일까지 운영됐..

      전국2023-11-01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우즈베키스탄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우즈베키스탄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