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국순당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전년 대비 매출 90% 상승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국순당은 ‘고구마증류소주 려驪’의 지난해 매출이 지난 2021년 대비 90.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순당은 제품 출시 이후 꾸준하게 판매처 확대에 적극 나서 대형마트 입점 및 군납판매 등 판매처를 늘려왔다. 더불어 2017년 9월부터 시작한 ‘국순당 여주명주’의 홈페이지와 주요 쇼핑사이트 및 소셜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판매가 정착되며 매출이 증가했다. 최근 증류소주가 관심을 끌며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의 매출도 동반 상승했다.   여..

      산업·IT2023-02-15

      뉴스 상세보기
    • 세븐일레븐, 임창정과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소주한잔’ 선봬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세븐일레븐은 가수 ‘임창정’과 손잡고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소주한잔’을 오는 22일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소주한잔’은 세븐일레븐이과 임창정의 1년여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임창정은 원재료 선정부터 병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소주 원액부터 병과 라벨 디자인까지 100여차례의 수정, 보완을 거쳤다.   세븐일레븐 ‘소주한잔’은 100% 국내산 쌀을 사용했다. 대기압 보다 낮은 압력에서 증류하는 ..

      산업·IT2023-02-15

      뉴스 상세보기
    • 이마트24, 설 명절 연휴 주류 매출 1.6배 증가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이마트24는 설 명절 연휴 4일간(21일~24일) 주류 매출이 직전 주 대비 1.6배(61%)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종별로 살펴보면, 양주가 10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와인(61%), 맥주(59%), 민속주(58%), 소주(52%)가 뒤를 이었다.   같은 기간, 양주와 함께 구매하는 봉지얼음이 67%, 와인 안주로 즐기는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어포, 육포 등 마른 안주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어린이..

      산업·IT2023-01-25

      뉴스 상세보기
    • ‘청주’ 원래 우리술인데…日에 이름 뺏겼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여러분은 청주와 약주의 차이를 아시나요? 원래 우리의 전통 맑은술이 청주인데, 일제강점기 잔재로 여전히 우리의 술이 잘못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주세법 개정이 필요해 보이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기자]맑게 걸러낸 술을 뜻하는 청주(淸酒). 흐린 술 탁주와 대칭되는 술로, 원래는 우리 술의 일종을 부르는 말입니다.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전통주 기법으로 만든 우리의 맑은 술을 청주라 부르지 못하고 약주라고 지칭하고 있습니다.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일제가 만들어..

      산업·IT2021-01-27

      뉴스 상세보기
    • ‘코로나 스트레스’…술·담배 소비 사상 최대

      지난해 국내 소비자의 술, 담배 지출액이 역대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가계의 목적별 최종소비지출 가운데 주류 및 담배 지출액은 4조 3,000억원에 육박했습니다. 이는 1970년 한은이 관련 통계를 낸 이후 가장 많은 액수입니다.코로나19 확산으로 집단적 피로감이 커진 데다 사회적 거리 두기까지 강화하자 술, 담배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통계청 가계동향조사를 봤을 때도 지난해 3분기 전국 가구 월평균 가계지출 가운데 주류·담배 소비지출 금액은 4만2,980원으로 2003년 ..

      경제2021-01-05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