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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뱅크, 온·오프라인 소비자패널 모집..."금융소비자 목소리 경영에 반영"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케이뱅크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는 소비자패널을 모집한다. 금융소비자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다.케이뱅크는 다음달 3일까지 소비자패널 '케리포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케리포터는 케이뱅크와 리포터의 합성어로 케이뱅크 소비자패널의 명칭이다.금융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케이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소비자패널은 다음달 8일부터 12월말까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활동한다.케이뱅크는 그간 온라인 활동..

      금융2024-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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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카드, ‘소비자 패널 간담회’ 개최…MZ부터 시니어까지 구성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삼성카드가 금융감독원과 삼성카드 금융 소비자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2023 소비자 패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지난 28일 서울 중구 삼성카드 본사에서 개최된 소비자 패널 간담회에는 금융위원회, 금감원이 합동으로 운영하는 금융현장소통반 4명과 카드 소비자보호담당 임직원, 그리고 11명의 삼성카드 소비자 패널이 참석했다.소비자 패널은 다양한 연령층의 금융소비자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4명의 MZ세대와 7명의 시니어 소비자 패널로 구성됐다.간담회는 소비자 패널의 건의사항에 금융당국 직..

      금융2023-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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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구성…"취약계층 목소리 반영할 것"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현대카드가 올해 소비자 패널을 구성했다고 27일 밝혔다.소비자 패널은 매월 현대카드의 상품·서비스·디지털 채널 등을 모니터링하고 온·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석해 상품·서비스 등의 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오는 11월까지 9개월간 활동을 펼친다. 현대카드는 이번 패널을 통해 소비자 의견을 비즈니스 전반에 반영하고 소비자 보호를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소비자의 진짜 목소리를 경청하고 상품·서비스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 보호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소비자 패널..

      금융2023-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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