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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차 판매 3분의1로 ‘뚝’…인피니티 162대→1대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올해 1월 일본차 판매가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1월 일본계 브랜드 승용차 신규등록은 1,320대로 지난해와 비교해 64.8% 줄었습니다.브랜드 별로 닛산의 지난달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2.7% 줄어 가장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어 렉서스가 509대로 66.8% 줄었고, 도요타가 59.9%, 혼다가 50.5%의 감소율을 보였습니다.특히 닛산의 인피니티 브랜드는 작년 1월 162대를 판매했지만, 올해 1월에는 단 1대만 팔렸습니다. /jam..

      산업·IT2020-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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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들해진 日 불매?…김해공항 설 연휴 탑승률 70%대

      [서울경제TV=고현정기자] 이번 설 연휴 기간 김해공항 이용객이 23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 가운데, 일본 노선 예상 탑승률이 70%대에 육박하며 일본 여행 안 가기 운동이 다소 주춤해진 것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는 오늘(23일)부터 27일까지 닷새간 국내선 91만 576명, 국제선 14만1,043명 등 총 23만명이 김해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최대 혼잡 예상일은 26일로 하루 동안 4만9,550명이 이용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 노선의 경우, 설 연휴 기간 평균 69.8% 탑승률을 보일 것..

      전국2020-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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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NO 재팬 100일]역대 가장 강력한 日 불매, 산업지형도 바꿔

      [앵커]앞서 보신대로 일제 불매운동이 100일이 지난 가운데 주류뿐 아니라 유통업계 전반과 호텔, 여행,관광업계, 자동차 업계까지 산업계 전반에 큰 변화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불매운동은 당초 예상보다 장기적으로 자발성이 높아 역대 가장 강력한 불매운동이라 평가받고 있는데요. 유례없는 일제 불매운동이 이뤄낸 것들과 향후 전망 등을 짚어보겠습니다. 보도국 문다애기자 나와있습니다.   [앵커]안녕하세요. 이번 일제 불매운동, 처음에는 오래 못갈 것이란 평가가 나왔었죠. 그런데 역대 가장 강력한 불매운동이라고 평..

      산업·IT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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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재팬 100일]‘끝모를 추락’ 日 맥주…“회귀 어렵다”

      [앵커]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해 시작된 일제 불매 운동이 100일을 넘겼습니다. 일본 관련 통계들이 모두 쪼그라든 가운데 특히 일본산 맥주의 판매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주류업계의 판도가 뒤바뀌고 있는데요. 지난 10년간 1위자리를 지켰던 일본산 맥주는 27위까지 추락했고 이로인해 관련된 회사들은 무급 휴가를 실시하는 등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더불어 편의점과 호텔업계도 국민 정서에 맞춰 일본 주류를 행사에서 빼거나 판매하지 않는 등 그야말로 유례없는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   [..

      산업·IT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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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재팬 100일] “일본차 타기 싫어”…판매 두달째 ‘반토막’

      [앵커]일본의 수출규제가 시행된 지 어느덧 100일이 지났습니다. 세 달 동안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일본 브랜드 점유율은 5%대까지 떨어졌는데요. 불매운동이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데다 최근 8자리 새 번호판 제도가 도입되며 감소세는 더욱 뚜렷해질 전망입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기자]지난달 자동차 내수 판매가 8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지만 일본 자동차 브랜드는 두 달 연속 지난해의 반 토막 실적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내놓은 9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치)을 보면, 렉서스·토요타·..

      산업·IT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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