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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갈수록 불만 커지는 4세대 실손…해법 찾아야

       [앵커]4세대 실손보험 판매를 시작한지 2년이나 지났는데, 지금까지도 크고 작은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고 합니다. 보장범위에 대한 불만이 가장 많았다고 하는데 금융부 민세원 기자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자]네, 안녕하세요. [앵커]지금도 4세대 실손보험에 대한 구조를 잘 이해못하겠다는 분들이 많으신데, 기존 실손보험과 어떤 점이 다른 건가요? [기자]네. 4세대 실손보험은 낮아진 보험료가 특징인데요, 매달 납입해야 할 보험료는 1세대에 비해 70%, 직전 3세대보다..

      금융2023-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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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페이,'보험금 청구' 서비스 출시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은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기존보다 청구 절차가 더 간소하고 마이데이터와 연계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존의 보험금 청구 경험을 더 간편하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가입된 보험이 복수인 경우 청구 정보를 보험사 별로 일일이 입력할 필요없이 정보를 제출할 여러 보험사들을 동시에 선택해 한번에 청구할 수 있다. 청구 가능한 보험사는 39개로, 국내 대부분의 보험사에 해당한다.또 마이데이..

      금융2023-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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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생명, 치매보험금 지정대리인 청구 비율 0.1%”

      90% 이상의 치매보험 가입자들이 실제 치매 발병시 본인이 치매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낸 뒤 보험금 청구를 위한 각종 절차를 거쳐야 하는 상황이라는 지적이 나왔다.8일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화생명 치매보험 가입자 가운데 보험금 지급을 위해 대리청구인을 지정한 비율이 0.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2019년 기준, 33개의 생명․손해보험사에서 누적 판매된 치매보험 280만4,103건 중 대리청구인을 지정한 비율은 6.3%인 178,309건으로 집계됐다. 특히 ..

      금융2019-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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