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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람을 움직이는 화법, 신간 ‘목적을 이루는 말하기’ 출간

      북스토리가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식 화법’의 결정판 신간 ‘목적을 이루는 말하기’를 출간했다고 밝혔다.비즈니스 현장에서 ‘말하기’는 매우 중요하다. 인간관계는 물론, 일의 성과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듣는 이가 전혀 반응하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듣는 이의 입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말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자신은 진심을 다해 말했다 생각하지만 상대가 들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거나, 관심이 없을 수 있는데 이를 무시하고 자기 할 말만 하는 것이다.신간 ‘목적을 ..

      S생활2022-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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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⑨] 자신감을 높이는 면접 자기소개 SMART 기법

      사람들은 같은 말이라도 이야기가 귀에 잘 들어오는 스토리텔링을 더 잘 기억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그래서 제품 판매와 홍보가 목적인 광고는 스토리텔링이 브랜드 영향력과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접에서는 나 자신이 상품이다. 즉 나를 상품으로 나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하는 것이 짧은 시간 안에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는 핵심이다. 스토리텔링이 스토리를 말한다는 의미인데, 면접 스토리텔링은 나의 경험을 토대로 직무에 연관시켜 효과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나의 구체적 경험에 가치를 부여해 말하는 것이 면접관에게 신뢰감과 임팩트를 줄 수..

      오피니언2020-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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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⑧] 설득의 4가지 원칙

      우리는 스스로 행운을 만들고서 이를 운명이라 부른다- 벤저민 디즈레일리   1. 긍정적 기대를 가지고 상황에 접근하라   실제 필자의 강의에서 이 원칙을 보고 “저건 상식인데요. 다 아는 이야기입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럴 때 필자는 나의 아버지가 늘 하시던 말씀을 인용한다.“상식이 현실에서 늘 실현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음속으로 ‘이 제안서를 만드는 것은 시간 낭비일 뿐이야. 내 제안은 거부당할 것이 뻔해’라고 생각하며 제안서를 만든 경험이 있는가? 제..

      오피니언2020-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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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⓻] 매력적인 사람의 스피치

      우리는 살면서 너무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한다. 그리고 관계를 맺어간다.    타인과 대화할 때 상대방에게 어떠한 매력을 느꼈을 때 다시 만나고 싶다는 욕망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관계에 시간이나 노력을 들이게 된다. 그런데 상대방의 매력을 살피기 이전에 나 스스로 어떤 매력을 가진 사람인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소통과 관계는 쌍방향이기에 매력적인 사람의 스피치는 어떤 것인지 이야기 해 보고자 한다.   뛰어난 외모, 스펙을 가져도 사람이 영 아니올시다. 매력이 없는 경우가 있다. 혹은 ..

      오피니언2020-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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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⓹] 질문을 통해 상대방이 판단하도록 만들라

      참된 선생님은 자기 의견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마음에 불을 붙여야 한다. - 프레데릭 로버트슨, 성직자   훈계는 잔소리와 같다. 부모 자식 간에, 부부 사이에서 우리는 간혹 언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상기시키려는 마음에 혼자 성급해 지고는 한다. “내일까지는 수학 공부를 해야 시험을 잘 볼 거야”, “오늘까지 발표 준비를 해야지”, “차에 기름이 다 떨어져 가니 오늘 채워둬요”, “어서 집 청소를 해요. 오늘 못하면 언제해요”이런 식의 말들은 상대를 걱정하고..

      오피니언2020-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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