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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오롱ENP, ‘차이나플라스 2024’ 참가…친환경 신규 브랜드 ‘ECHO’ 론칭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오롱ENP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글로벌 3대 플라스틱·고무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2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6일까지 중국 상해 홍차오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약 3,9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순환경제, 혁신소재, 디지털화로 산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할 예정이다.   코오롱ENP는 지난달 ▲Empowring(힘을 싣다) ▲New(새로운) ▲Possibility(..

      산업·IT2024-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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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진공, 카카오·카카오임팩트와 지역상권 활성화 박차…"디지털 전환 지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지난 15일 소진공 대전 본부에서 카카오 및 카카오임팩트와 함께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단골거리 및 단골시장 사업’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과 권대열 카카오 ESG위원장, 육심나 카카오임팩트 사무총장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각 기관은 앞으로 △단골거리 및 단골시장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디지털 튜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대상 ..

      산업·IT2024-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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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큐온캐피탈, 커머셜 금융 디지털 고도화…77% 디지털 전환율 달성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애큐온캐피탈은 지난해 77%의 디지털 전환율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애큐온캐피탈은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한 업무의 전산화·자동화를 통해 커머셜 금융 업무에서 1만 7,860시간의 업무 시간과 8만 8,800장의 종이를 절감했다.특히 종이 서류 기반의 커머셜 금융 계약 전체 과정을 디지털화했다. 디지털 전환 사업 추진 이전인 2022년에는 커머셜 금융 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율이 42%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말 기준 77%의 디지털 전환율을 기록했다.이에 따라 금융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

      금융2024-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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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AI 기술로 IPTV 홈쇼핑 디지털화 지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KT가 지니 TV에서의 홈쇼핑 이용자 경험(UX) 개선과 AI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TV 홈쇼핑 활성화에 나선다.    KT는 지니 TV 홈쇼핑 방송사들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지니 TV 쇼핑 인사이트’와 지니 TV 홈쇼핑 채널 모아보기 서비스인 ‘쇼핑플러스(쇼핑+)’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니 TV 쇼핑 인사이트는 KT의 AI 기술로 지니 TV의 홈쇼핑 실시간 시청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빅데..

      산업·IT2023-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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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日, 디지털화에 14조원 투입"…투비소프트 등 현지법인 주목↑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일본 ICT 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일본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X)에 속도를 내면서, 투비소프트 등 일본 시장 경험을 쌓은 국내 ICT기업들에게 기회가 될 것이란 분석이 나오는 영향이다.9일 스위스 국제경영개발대학원이 발표한 세계 디지털 경쟁력 순위에 따르면 일본은 조사대상 63개국 가운데 29위를 차지해 선진국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참고로 한국 8위, 대만 11위, 중국 17위를 차지해 일본은 아시아 태..

      증권2023-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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