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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루머]한라IMS, LNG선 장비 ‘N2’ 개발완료…7월 한국선급 승인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국내 조선 3사가 23조원 규모의 카타르 LNG선 수주 쾌거를 이룬 가운데 한라IMS가 오는 7월 중 새로 개발한 LNG선 불활성가스 생성 장비(N2 Generator)에 대한 한국선급의 승인을 받는다고 밝혀 주목된다. 3일 한라IMS 관계자에 따르면 한라IMS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네트워크형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LNG 연료추진선에 적용 가능한 60㎥급의 불활성가스 생성 장비(이하 N2 Generator) 개발을 지난 2018년 끝내고 현재 한국선급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승인은 오는 7월 중..

      증권2020-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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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광ILI, 국내최초 LNG선 제어밸브 국산화…23조 LNG선 수주 수혜 기대감↑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국내 조선3사의 23조원 규모 카타르 LNG선 수주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조광ILI가 국내 최초 LNG선 상온용 제어밸브 국산화, 대우조선해양 납품 부각에 상승세다. 3일 오후 1시 52분 현재 조광ILI는 전 거래일보다 5.90% 상승한 7,1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타르 국영석유사인 카타르페트롤리엄(QP)은 1일(현지 시간) 한국의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과 LNG선 관련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규모는 700억 리얄(약 23조6000억 원) 수준이다.조광ILI는 일본으로부터 전량 수입..

      증권2020-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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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O 2020' 시행 눈앞... 코스닥 조선기자재 업체들 기대감↑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가 적용되는 2020년이 찾아오면서 조선사뿐만 아니라 조선기자재 업체들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다.  ‘IMO 2020’이라고도 불리는 이번 환경규제는 조선 업계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IM0 2020이 시행되면서 선박 연료유의 황 함유량 기준을 기존 3.5%에서 0.5%로 대폭 낮춰야 하고, 배출규제해역의 경우 기준이 0.1%까지 강화된다. 만약 이를 어길 시에는 운항 정지를 비롯한 제재를 받게 된다.  IMO 2020 규제를 피..

      산업·IT2020-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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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투자 “성광벤드, LNG-Fuel 확산의 수혜주로 추천”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일 성광벤드에 대해 “그동안은 IMO2020 수혜주로 얘기하지 않았는데, 성광벤드도 LNG-Fuel 확산의 수혜주로 추천이 가능하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최광식 연구원은 “성광벤드의 피팅 수주는 2017년 바닥을 찍은 뒤 회복에 성공했고, 올해는 BEP 이상 매출로 흑자전환도 성공했지만 주가는 2018년 반등을 올해 반납하며 2017년 수준으로 돌아갔다”며 “옳지 않은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종속사 화진피에프의 ..

      증권2019-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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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우조선 “잠수함·LNG선 등 1조5,600억원 수주”

      대우조선해양은 해군 잠수함과 미주지역 선주가 발주한 액화천연가스 운반선 등 1조5,600억원 규모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우조선은 지난 2012년 1조7,000억원 규모의 장보고-III 1차 사업을 수주하고 현재 잠수함 2척을 건조 중에 있습니다.   이번 2차 사업은 해군 핵심전력인 최신예 3,000톤급 잠수함을 독자 기술로 건조할 예정입니다. 대우조선은 1차 사업 때보다 수중작전능력과 무장능력이 한 단계 더 발전됐으며 국산화율은 80% 이상으로 기대된다고 발표했습니다. &nbs..

      산업·IT2019-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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