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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가 경쟁입찰PT 할때 명심할 성공 팁

      입찰의 시즌이다. 입찰PT와 경쟁입찰PT는 기업 자금확보의 꽃이다. 몇 억에서 수백억에 달하는 자금 수주는 기업 성장과 레퍼런스에 중요하다. 지금 시기에 입찰PT 프레젠터의 전략적 준비와 실행은 입찰수주의 핵심이다. 오늘은 입찰PT 프레젠터가 경쟁입찰PT 할 때 명심할 성공 팁에 대해 이야기 하겠다.    첫째, 실무경험이 입찰PT 프레젠테이션 발표력과 비례하지 않는다.   가끔 기업 CEO와 입찰PT 실무 담당자가 그 분야의 실무경험이 많기에 발표는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막상 입..

      오피니언2022-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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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의 100억 경쟁PT 수주성공 2가지 전략

      기업 이익과 직결되는 입찰 PT는 PT 역량 강화 없이는 수주하기가 녹록치 않다. 중견기업들이 대거 입찰현장에 뛰어들면서, 기존 2대 1, 3대 1의 입찰PT 경쟁률이 최대 10대 1이 넘을 때도 있다. 불과 1년 전에 입찰 수주 및 사업 수행 경험이 있는 기관의 입찰이라 할지라도, 올해 입찰PT를 수주한다는 보장이 없다. 입찰PT의 니즈가 변화하기 때문이다.   얼마 전 한 기업이 필자에게 100억 대 입찰PT 교육을 의뢰하였다. 발주처의 사업을 몇 년간 수주하여 사업 수행을 하였는데, 올해는 처음으로 경..

      오피니언2021-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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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의 경쟁PT에 성공하는 비쥬얼 스피치 전략 3가지

      3초라는 시간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시간이다. 사업자금이 오가는 입찰PT 자리에서 발표자가 매력적이면 사람들은 그의 말에 더욱 집중하게 된다. 발표자를 바라보고 더 미소를 짓기도 하고, 신뢰까지 하게 된다. 매력적인 첫인상을 주는 것은 여러모로 플러스다. 특히 막대한 자금이 오고 가는 입찰PT에서는 단 3초, 첫인상에서 매력적으로 어필하면 심사위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   필자가 경쟁PT 심사를 가면 매력적인 기업 대표나 실무 PM의 발표 모습은 계속 보게 되고, 그렇지 않으면 발표자료에 눈이 저..

      오피니언2021-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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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전문 입찰 프레젠터의 기업 경쟁 입찰PT 수주하는 프리젠테이션 기법 핵심 전략

      프레젠테이션 전문 교육을 10년 넘게 하며 전문 프레젠터의 객관적인 시각으로 기업 경쟁 입찰PT 수주 전략을 실전에 적용 시켜 왔다. 기업 경쟁 입찰PT는 기업의 이익에 중대한 순간이다. 기업 영업이익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 대다수 기업에게 경쟁 입찰PT는 사활이 걸린 일이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기업 경쟁 입찰PT에 입찰률이 높아지고 있다. 외부 환경 변화로 인해 입찰PT의 경쟁률이 높아졌고, 차별화된 프리젠테이션 기법 핵심 전략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떠한 전문성을 가지고 프리젠테이션 기법 역량을 발휘해야 할..

      오피니언2020-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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