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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S 美 전선회사 ‘수페리어 에식스’, 글로벌 합작사 지분 인수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S그룹의 美 전선회사 수페리어 에식스(Superior Essex·SPSX)는 글로벌 권선 시장공략을 위해 일본 후루카와 전기와 설립한 합작사 ‘에식스 후루카와 마그넷 와이어(Essex Furukawa Magnet Wire, LLC)’의 후루카와 전기 지분 전량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26일 밝혔다.    권선(卷線)은 변압기나 모터 등 전자장치에 감는 피복 구리선으로, 향후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는 EV(Electric Vehicle)용 권선은 전기차 구동모터 ..

      산업·IT2024-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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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S E-Link, 설립 2년만 흑자 턴어라운드…올해 IPO 추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S그룹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 계열사인 LS E-Link(이링크)는 20일 지난해 매출 277억원, 순이익 23억원을 기록하며 설립 2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LS이링크는 대규모 전력 수요가 필요한 대형 운수, 물류, 화물 등 B2B 시장을 대상으로 전국의 주요 사업자와의 파트너십 체결과 단계적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며 지난해 실적을 턴어라운드 시켰다.   앞선 2022년 LS는 전기차 충전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EV 충전 인프라 구축과 운영 ..

      산업·IT2024-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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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차 부품 소재 탈중국 ‘박차’…“공급망 안정화”

      [앵커]우리 기업들이 중국에서 독점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소재를 다양한 국가에서 확보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 중 하나가 전기차 핵심 부품인 영구자석에 들어가는 희토류인데요. 탈중국에 속도를 내 공급망 안정을 이뤄내고, 더 나아가 희토류 없는 자석 개발에도 나서는 모습입니다. 김효진 기잡니다.[기자]전기차의 심장으로 불리는 구동모터.이 모터에는 중국 의존도가 90% 가량인 희토류 영구자석이 들어갑니다.전동화 전환 흐름 속에 한 국가에 대한 의존도가 크다보니 공급망 우려가 클 수밖에 없는 상황.우리 기업들이 공급망 다변화에 ..

      산업·IT2024-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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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자은 회장 “LS 이끌 미래 선도자 돼라”…신입사원 입사식 참석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LS미래원을 방문해 ‘LS Futurist(미래 선도자)’ 육성에 나섰다. LS미래원은 그룹 연수원으로 구자은 회장이 연초 ‘CES 2024’ 참관을 다녀온 후, 가장 먼저 찾은 곳이다.    19일 LS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지난 18일 경기도 안성 LS미래원에서 개최된 ‘2024년 LS그룹 공채 신입사원 입사식’에 참석해 모든 교육 과정을 수료한 신입사원 200여 명에게 LS의 인재상이자 ‘Vision 2030’을 달성하기 ..

      산업·IT2024-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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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S에코에너지, 국내 첫 대규모 희토류 산화물 계약…영구자석 업체에 공급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LS에코에너지가 국내 업체 최초로 대규모 희토류 산화물 사업을 시작한다.   LS에코에너지는 10일 베트남 광산업체와 ‘희토류 산화물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산을 소유한 업체와 직접 계약해 희토류 공급망을 선점하고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LS에코에너지는 베트남 흥틴 미네랄(Hung Thinh Mineral)사가 정제한 네오디뮴, 디스프로슘 등을 국내외 영구자석 업체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올해 200톤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

      산업·IT2024-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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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 News전기차 부품 소재 탈중국 ‘박차’…“공급망 안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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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13 (수) 09: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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