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한국에 왔다면 이건 사야죠”…유통업계, 외국인 유치 ‘사활’

      [앵커]한국 콘텐츠 열풍에 외국인들 사이에서 K-식품과 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는데요.한국에 놀러 왔다가 기념품과 선물을 사 가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자, 유통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각자의 전략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언뜻 도서관처럼 보이는 이곳.자세히 보니 책이 아닌 라면과 과자들로 빽빽하게 들어차 있습니다.이곳은 CU가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오픈한 ‘스낵&라면 라이브러리’.한국에서 꼭 맛봐야 할 ‘머스트 해브(MUST HAVE) K-스낵’을 주제로 각종 과자와 라면을..

      산업·IT2024-04-18

      뉴스 상세보기
    • “쌍화탕 아녔어?”…CU, 이색 안주 ‘광동 진쌍화 족발’ 출시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CU가 광동제약의 진쌍화 음료를 활용한 이색 기획 안주 ‘광동 진쌍화 족발’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CU가 이번에 내놓는 광동 진쌍화 족발은 한방 족발 콘셉트로 만들어낸 차별화 기획 상품으로, 진쌍화 제품이 광동제약의 60년 제조 노하우에 기반해 당귀, 계피, 감초 등의 한방 추출물로 만든 국민 건강 음료라는 점에 착안했다.이번 상품은 냉장 안주를 쌍화 음료 선물 세트 모양의 박스에 담아내 고객들의 이목을 한눈에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라고 CU는 밝혔다.특히 CU는 재미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까..

      산업·IT2024-04-18

      뉴스 상세보기
    • 불경기·고물가 장기화에 가성비 위스키가 뜬다

      [앵커]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알코올 도수가 높은 위스키에 음료나 시럽 등을 넣어 개성있게 즐길 수 있는 ‘믹솔로지’가 유행했는데요. 위스키를 즐기는 연령층도 낮아지고, 고물가 현상도 장기화 되면서, 유통업계는 가성비 좋은 위스키들의 라인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 [기자]팬데믹 당시 단체 모임이 어려워지자, 위스키를 집에서 혼자 즐기는 ‘홈술’ 문화가 싹텄습니다. 이후에도 취향에 따라 술에 음료나 시럽 등을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가 이어지고, 이를 즐기는 연령층도 낮아지면..

      산업·IT2024-04-08

      뉴스 상세보기
    • 신흥국 접수한 K-편의점…CU, 글로벌 500호점 돌파

      [앵커]CU가 몽골, 말레이시아 등 신흥국을 중심으로 해외 점포 수를 빠르게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글로벌 500호점을 달성했는데, CU는 한국형 편의점의 성장 원인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호감도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지목했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기자]CU가 글로벌 500호점을 돌파했습니다.CU는 오늘(23일) 몽골과 말레이시아에서 글로벌 500호점을 달성하고, 현지에서 연간 1억명이 방문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습니다.글로벌 500호점은 CU가 당초 올해 연말까지를 염두에 두고 세운 목표였지만 그보다 한 달 ..

      산업·IT2023-11-23

      뉴스 상세보기
    • CU, 플라스틱 저감 환경부 정책 지속 추진…“ 종이 빨대 그대로”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CU는 최근 환경부가 일회용품 사용 금지 규제 계도 기간을 무기한 연장하는 방안을 발표한 가운데, 플라스틱 저감을 위해 종이 빨대 사용을 기존대로 유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소비 문화는 계속 이어가면서 규제 변경으로 어려움에 처한 종이 빨대 생산 업체와의 상생도 함께 도모하겠다는 복안이다.   CU는 작년 11월 식품접객업 매장 등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금지하는 규제를 시행하기 전부터 선제적으로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전면 중단, 종이 빨대를 도입하..

      산업·IT2023-11-22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BGF리테일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BGF리테일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