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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전, 모바일 ARS 서비스 오픈…스마트폰으로 간편 업무 해결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전력(한전)은 4일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ARS’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ARS’는 한국전력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상담 서비스로, 상담 연결대기 없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업무를 곧바로 처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가 필요 없고, 고객센터 전화 시 문자로 안내받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직관적으로 업무 단계별 음성안내를 제공해..

      산업·IT2023-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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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H농협손해보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2022년 ARS(자동응답시스템) 운영실태 분석・평가’에서 보험서비스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ARS 운영실태 평가는 228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 대기시간 최소화, 이용 요금 부담 완화, 상담원 운영 등 14개 지표에 대해 전화조사를 통해 평가하는 제도이다. ARS서비스의 운영 개선 및 이용자 편의 도모를 위해 실시하며, 지난해 10월부터 2개월간 평가를 진행했다.농협손해보험은 이번 평가에서 적정 상담원 운영,..

      금융2023-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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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H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시작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NH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기반의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 상담시스템 ‘디지털 ARS’를 오픈하였다고 22일 밝혔다.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상담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 ARS 상담시스템이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에 전화 발신을 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기존의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치는 등의..

      금융2022-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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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투자증권, ‘2021 ARS 운영실태 평가’ 금융투자·결제서비스 부문 표창 수여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한화투자증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1년 ARS 운용실태 분석 및 평가’에서 금융투자·결제서비스 부문 우수기관으로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2021년 ARS 운영 실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공, 민간을 포함한 총 205개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ARS 메뉴 표준화 및 구성, 이용요금 분담 완화 등 15개 평가지표에 따라 전화 모니터링 조사 및 자가진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한화투자증권은 ‘ARS서비스 운영개선을 위한 지침’을 바탕으로 ARS 메뉴 표준화, 수신자 부담(080..

      증권2021-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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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고객상담에 'AI 음성봇' 시스템 구축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대해 대기시간 없이 상담할 수 있도록 하는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구축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AI 기반 지능형 컨택 서비스'는 고객상담센터에 고도화된 ‘AI 음성봇’을 배치한다는 특징이 있다. 즉 고객상담센터에 전화하는 고객들은 ARS 안내를 기다릴 필요 없이 ‘AI 음성봇’을 통해 바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은 상담 자동화 수준을 넘어, AI가 고객상담의 접점에서 대응하는 수준까지 진화시킬 계획이다. 고객 상담 내용을 ..

      금융2019-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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