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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더운 날씨만큼 후끈한 폭염 마케팅

      [앵커] 지구온난화로 매년 기온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올 해 5월 상순에 이례적으로 고온현상이 나타났지요. 2012년 이후 8년만의 고온현상이 발생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올 여름에 폭염이 찾아오는 것이 아니냐고 걱정하고 있는데요. 이에 반해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기업경제에 폭염이 도움을 줄 것이라는 예상으로 폭염 마케팅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 여름은 얼마나 더울지 그리고 폭염과 관련된 날씨마케팅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반기성 케이웨더 예보센터장 ..

      산업·IT2020-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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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날씨따라 ‘대박-쪽박’ 오가는 광고 효과

      [앵커] 광고 효과란 광고의 설득 요소들이 수용자의 인지, 감정, 행동 반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기업가들은 광고의 효과가 어느 정도가 되는가에 대한 관심이 많지요. 그러다보니 광고효과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효과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소비자가 광고라는 자극을 보고 경험하는 일련의 심리적 과정에 대해 알아야만 하구요. 바로 이 과정에서 나온 것이 광고 효과의 위계 모형입니다. 즉, 장기적인 효과인 매출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광고 노출에서 소비자의 구매 사이에 이르는 누적적인 ..

      경제·사회2020-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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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소비자 눈길 사로잡는 ‘날씨 광고’

      [앵커]똑 같은 광고를 해도 효과가 있는 광고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주들은 최고의 광고제작 회사를 찾게 되는데요. 유명한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들을 광고에 출연시키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지만 높은 개런티가 부담입니다.그래서 가끔 발상을 전환해서 전혀 색다른 광고를 해서 대박을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막대한 출연료도 없구요. 어떤 광고일까요. 오늘은 바로 이런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케이웨더 반기성 센터장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센터장님이 날씨전문가..

      경제·사회2020-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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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최후의 재난대책 ‘날씨 보험’

      [앵커]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엄청난 재앙을 불러오고 있는데요. 태풍이나 홍수, 대형산불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개인이나 기업들은 많은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앞으로 기후변화는 더 심각해 질것으로 예측되면서 가뭄, 홍수, 태풍, 지진등은 더 자주 더 강하게 영향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흔히 최후의 재난대책은 ‘날씨보험’이라는 말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날씨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반기성 케이웨더 센터장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날씨보험이 필요..

      경제·사회2020-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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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미세먼지 심한 날 발전량 감소”

      [앵커]미세먼지가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면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다각도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는 태양광발전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늘리는 등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태양광발전 확장에 주력하고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미세먼지가 태양광발전량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양광 발전과 미세먼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케이웨더 반기성 센터장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기성 케이웨더 센터장]네. 안녕하세요.[앵커]센터장님, 먼저 궁금한 것은 우리나라 발..

      정치·사회2020-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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