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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집이라고 대충은 싫다”…프리미엄 홈술이 '대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평소 술자리를 즐겼던 20대 직장인 A씨는 최근 집에서 술을 마시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다. A씨는 “외부 약속이나 회식이 줄면서 집에서 홈술을 자주한다"며 "홈술하는 시간이 늘다 보니 집안에서도 술집이나 바에서 마시는 맛과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 홈술을 즐기는 재미를 찾는데 빠졌다”고 말했다.   이처럼 최근 외식이나 회식이 어려운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술잔을 기울이는 홈술 문화가 확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한잔을 마시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홈술족’..

      산업·IT2020-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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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집콕해도 봄은 온다…식음료업계, '춘심 마케팅' 활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집콕족'들이 늘어나자 식음료업계가 집에서도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춘심 마케팅'에 돌입했다. 봄과 어울리는 부드러운 맛의 맥주부터 딸기와 라즈베리 등 봄 제철과일로 만든 디저트 등이 대표적이다.18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오리온과 하겐다즈는 봄 제철과일을 이용한 디저트를 선보였고 칭따오와 앱솔루트는 봄과 어울리는 주류로 소비자 지갑을 공략한다.오리온은 봄 시장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 '초코파이 딸기블라썸'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1974년 초코파이 출시 이..

      산업·IT202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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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제리너스 29개 품목·지방소주 줄줄이 인상

      인건비와 원재료 가격 상승에 지역소주·커피 값이 오르고 있습니다.대전·충청지역에서 ‘이젠 우리’를 판매하는 ‘맥키스컴퍼니’는 2일부터 출고가를 6.4% 인상했습니다.경남에 기반을 둔 주류업체 ‘무학’도 ‘좋은데이’ 등 주력 제품 가격을 6% 가량 올리기로 했습니다.부산 소주업체 대선주조도 최근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업계 관계자들은 제조원가 상승과 음주운전 처벌 강화·음주 문화 변화에 따른 주류 소비 감소를 가격 인상의 원인으로 꼽았습니다.커피의 경우도 롯데 계열 커피 프..

      산업·IT2020-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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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재팬 100일]‘끝모를 추락’ 日 맥주…“회귀 어렵다”

      [앵커]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해 시작된 일제 불매 운동이 100일을 넘겼습니다. 일본 관련 통계들이 모두 쪼그라든 가운데 특히 일본산 맥주의 판매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주류업계의 판도가 뒤바뀌고 있는데요. 지난 10년간 1위자리를 지켰던 일본산 맥주는 27위까지 추락했고 이로인해 관련된 회사들은 무급 휴가를 실시하는 등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더불어 편의점과 호텔업계도 국민 정서에 맞춰 일본 주류를 행사에서 빼거나 판매하지 않는 등 그야말로 유례없는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   [..

      산업·IT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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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주운전 안돼요”…오비맥주, 근절 캠페인

      [앵커]오비맥주가 도로교통공단과 손을 잡고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새내기 운전자들에게 음주운전을 근절하겠다는 서약을 받고, 관련 차량 스티커를 무료로 나눠준 것인데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오비맥주는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전한 음주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계획입니다.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현장을 문다애기자가 전해드립니다.[기자]운전면허를 새로 취득한 운전자가 면허증과 함께 스티커를 받아들고 있습니다. 오비맥주가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는 ‘음주운전 타파’ 차량 스티커입니다.오비맥주..

      산업·IT2019-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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