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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쇼핑 “수익성 개선에 초집중”…점포 구조조정에 속도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실적 부진에 빠진 롯데쇼핑이 수익성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 이를 위해 비효율 점포 및 부진 사업을 정리하는 대규모 구조조정에 속도를 내고 백화점과 마트 등 각 사업부별 운영 전략 실행 및 4월 출범하는 롯데ON을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 등을 바탕으로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다.롯데쇼핑은 27일 열린 주주총회 자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수익성 개선에 중점을 둔 운영전략을 발표했다. 우선 롯데쇼핑은 영업손실을 최소화하고, 재무건전성 확보 및 자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롯데쇼핑 내 비효율 점포 정리..

      산업·IT2020-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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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골목상권 더 힘든데…전경련 “휴일영업 허용을”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어제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제언을 발표했습니다. 전경련은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폐지하고, 해고를 쉽게 하는 기업활력법 적용 범위를 확대해달라고 요구했는데요. 이를 두고 전경련이 골목상권은 아랑곳하지 않고 대형유통사들의 이익만 대변하려는 꼼수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부 시절 재벌들의 비자금을 정권에 상납하고 극우단체에 자금을 대는 등 정경유착의 잘못을 저지른 전경련이 반성은 커녕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재벌 대기업의 사욕을 채우는 기회로 ..

      산업·IT2020-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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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에 생필품 수요↑…대형마트, 생필품 할인행사 돌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생필품과 식재료 수요가 급증하자 대형마트업계가 대규모 생필품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신선 농가들을 돕고 장바구니 물가부담도 낮춘다는 방침이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식사를 하는 ‘집콕족’ 등이 크게 증가하면서 생필품 수요는 크게 늘었다. 실제로 이마트의 지난 한 달여간(2월19일~3월23일) 주요 생필품 매출을 살펴보면 한우정육이 9.5% 쌀이 ..

      산업·IT2020-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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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에 개학 연기…유통업계, 학교급식용 농수산물 촉진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유통업계가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가 막힌 농수산물의 유통을 돕는다. 코로나19로 인해 농수산물의 소비가 부진한데다가, 전국 초·중·고교 개학연기에 따른 급식 중단까지 겹쳐 농어민의 시름은 깊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유통가는 할인 기획전을 통해 농수산물 소비를 촉진,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을 돕는 ‘착한소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학교급식 납품용 친환경 채소와 과일을 시중보다 20~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산업·IT2020-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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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에 ‘면역 강화’ 트렌드…유통업계, 건강 먹거리 ‘정조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면역강화 트렌드가 부상하자 유통업계가 건강 먹거리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에 나섰다. 봄나물을 활용한 라떼부터 파스타와 죽까지 면역력 강화에 좋은 봄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시즌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는 국내산 쑥을 활용한 봄 시즌 음료를, 라그릴리아는 딸기, 주꾸미, 아스파라거스를 활용한 한정 신메뉴를 출시했다. 본죽과 더반찬, 심플리쿡은 제철 주꾸미와 봄나..

      산업·IT2020-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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