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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화점·패션업체, 화장품 진출 ‘너도나도’

      최근 신세계 백화점과 현대백화점 그룹이 자체 화장 품브랜드를 만드는 등 백화점과 패션업체의 화장품 사업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신세계백화점은 스킨케어브랜드 ‘오노마’를 출시하고,현대백화점그룹의 계열사 한섬은 클린젠코스메슈티칼 지분을 인수하며 화장품 사업 진출을 본격화 했습니다. 헤지스, 에블린, 에이치엔엠 등도 잇따라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업계의 이런 움직임은 정부의 K뷰티 지원 정책과 남성용 화장품 시장의 확대 등으로 성장 동력이 있는 화장품 사업을 통해 돌파구를 찾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blue@sedail..

      산업·IT2020-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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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백화점, 첫 화장품 브랜드 만든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처음으로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한다.​신세계는 신규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onoma)’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기획부터 제조까지 신세계가 직접 준비한 첫 K뷰티 브랜드다. 신세계의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와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만날 수 있다.​고대 그리스어로 이름과 명성을 뜻하는 ‘오노마’는 개인의 타고난 아름다움을 빛나게 해주는 에센셜 스킨케어 화장품이다. 모두 각자 고유의 이름이 있는 것처럼 피부 역시 제각각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산업·IT2020-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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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오롱, 대기업 정규직 증가율 1위…급여는 HDC그룹

      국내 대기업집단 가운데 지난 1년간 정규직 근로자를 가장 큰 폭으로 늘린 곳은 코오롱그룹으로 나타났습니다.코오롱그룹의 정규직 직원은 올해 1분기 말 기준 7,232명으로 1년 전보다 15% 늘어 증가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뒤를 이어 영풍그룹(9.35%)과 하림그룹(6.24%), 롯데그룹(5.99%), KT&G 그룹(3.92%), SK그룹 순으로 정규직 직원 증가율이 높았습니다.금융그룹을 제외하고 1분기 직원 평균 급여가 가장 많이 증가한 대기업집단은 HDC그룹으로 나타났습니다. HDC그룹의 1분기 평균 급여는 약 2,47..

      산업·IT2020-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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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쇼크’ 유통업계, 1분기 무너졌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유통업계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유통 빅 3사 모두 줄줄이 어닝쇼크에 빠진 건데요. 문제는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분기 실적 역시 암울한 상황이라 유통가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급격히 악화되며 유통업계가 올해 1분기 저조한 실적을 받아들었습니다.유통 빅3 롯데와 신세계, 현대백화점 모두 올해 1분기 영업익이 전년에 비해 두자릿수로 크게 주는 등 어닝 쇼크를 기록하며 코로나19..

      산업·IT2020-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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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 코로나19에 ‘어닝쇼크’…1분기 영업익 97%↓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신세계가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감하며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백화점 매출은 60% 가량 급감했으며 면세점은 적자 전환했다. 코로나19 여파에 소비 심리가 위축된 점과 관광객 급감으로 백화점과 면세점 사업이 부진했던 점이 주효했다. 13일 신세계에 따르면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3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7% 감소했다. 매출은 1조1,969억원으로 전년이 비해 21.1% 감소했고, 순이익은 16억원으로 99.8% 줄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국내 수요 침체와 해..

      산업·IT2020-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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