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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규제자유특구에 울산·세종·전북·제주·대전

      [앵커]혁신산업 창출을 위해 각종 규제를 풀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가 나서서 규제를 덩어리째 풀어 신기술과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규제자유특구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7월 1차 지역 선정에 이어, 2차 지역까지 선정이 완료됐습니다. 신산업 육성의 진정한 토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얘기 경제산업부 김혜영 기자와 나눠보겠습니다. 김 기자. 우선, 규제자유특구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죠. 규제자유특구가 무엇이고 선정되면 어떤 부분이 달라지나요 [기자]‘규제자유특구..

      산업·IT2019-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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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트라, 프랑크푸르트서 ‘글로벌 파트너링 유럽’ 개최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지난 12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글로벌 파트너링 유럽 2019’ 사업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럽시장 진출 종합 플랫폼을 지향하며, △글로벌 파트너링 수출상담회 △수입처 다변화 상담회 △투자 양해각서(MOU) 체결로 이뤄졌다. 국내 소재·부품 기업은 일본의 수출규제에 맞서 전기차, 수소차 등 신산업 분야에서 성장 활력을 모색하고 있다. 주요 부품·소재 수입처를 다변화하기 위해 독일에서 글로벌 완성차, 기계, 소재 ..

      산업·IT2019-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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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의 눈] 현실 못따라잡는 ‘타다’ 규제, 개선해야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얼마전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이들과 저녁 자리가 있었다. 그날 술안주는 ‘타다’ 였다. ‘타다’ 사태를 보고 있노라면, 한숨이 절로 난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에서 혁신과 산업은 동떨어져 있다고 모두가 목소리를 높였다. 총선을 앞두고 택시공화국의 위엄을 드러내는 거냐는 뒷말까지 나왔다. 그러나 핵심은 자신들의 비지니스도 ‘타다’ 갈등에서 자유로울 순 없다는 거다. 그렇다. ‘타다’는 더 이상 단순히 택시업계와의 문제가 아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을 기반으로 한 모든 신산업..

      오피니언2019-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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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토지리정보원–건설기술연구원 맞손…공간정보산업 키운다

      국토지리정보원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공간정보 구축 기술 및 활용의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MOU는 정밀도로지도 구축 및 갱신기술 등 미래융합사업 발굴 협력, 공간정보 연구 및 활용 확대, 접근불능지역 공간정보 활용 및 구축 협력 등을 담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토지리정보원은 건설기술연구원이 운영하는 연천SOC 실증연구센터를 정밀도로지도 제작 장비인 이동형측량시스템(MMS)의 검정 시설로 활용하는 등 연구 인프라(시설, 장비, 정보 등)를 공동으로 활용함으로써 자율주행차 지원을 ..

      부동산2019-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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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식재산전략협의회 출범… “특허 빅데이터로 산업 경쟁력↑”

      [앵커]특허청은 올해를 원년으로 지식재산 생태계의 선순환구조를 구축해 국가의 혁신성장을 주도하겠다며 민관합동 협의회를 발족했습니다.국내에 쌓인 지식재산이 제대로 활용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우리 기업들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겠다는 겁니다. 김혜영기자입니다. [기자]특허청이 지식재산전략협의회를 꾸렸습니다. 한국은 세계 4위 지식재산 대국이지만, 이에 대한 보호나 가치 평가는 상대적으로 취약하다는 지적이 있어 왔습니다. 이름만 ‘지식재산’일 뿐 사고 팔거나, 이를 담보로 돈을 빌리는 등 현금화할 수 있는 생태계가 ..

      산업·IT2019-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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