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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월, 예식·숙박 관련 소비자 상담 급증…코로나·집중호우 탓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코로나19가 재확산한 지난 8월 한 달 동안 예식장과 숙박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18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지난 8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총 6만3,540건이다. 이는 전월 대비 3.8% 증가한 수준이다. 8월 초순(1~10일) 상담 내용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분야는 2,504건이 접수된 ‘호텔·펜션 서비스 관련 문의’였다. 한국소비자원은 이 기간 있었던 집중 호우의 영향으로 호텔·펜션 관련 상담이 많았던..

      정치·사회2020-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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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기어때, 숙소 검색 트렌드 변화…핵심은 ‘취향’

       여기어때는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상위 검색어 100개를 분석한 결과, 이중 이용자의 취향 중심 키워드 검색량이 전체의 22%를 웃돌았다. 이는 직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포인트가 늘어난 수치다. 대면 활동을 자제하며 최근 숙소를 개인적 휴식 공간으로 사용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숙소가 위치한 여행지가 아닌 방문 목적과 개인의 취향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휴가를 준비하기 위한 ‘애견', '애견동반’, '애견펜션’ 등 검색 키워드도 상위 ..

      산업·IT2020-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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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로벌워치] 하얏트, 직원 1,300명 해고…“역사적 여행 감소”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하얏트호텔이 사실상 세계 여행을 중단시킨 각국의 봉쇄조치에 대처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1,300명을 해고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하얏트는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고위 경영진과 이사진, 전 직원의 급여도 삭감했다며 해고된 직원은 퇴직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하얏트는 성명에서 “역사적인 여행 수요 감소와 더딘 회복 속도 때문에 하얏트는 올해 6월 1일부터 글로벌 전반에 걸쳐 정리해고와 역할 구조조정을 단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지난 3월 미국 호텔숙박협회와 미국여행협회의 발표에..

      경제·사회2020-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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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잦아들자 보복 소비株 ‘주목’

      [앵커멘트]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0명 안팎으로 줄어들면서 위축됐던 산업이 다시 활기를 찾을지 기대감이 생기고 있습니다. 특히 5월 연휴를 앞두고 주식시장에서는 관련 종목들이 반등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소연기자의 보도입니다.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며 보복 소비에 대한 기대감이 나오고 있습니다.특히 5월 연휴를 앞두고 여행소비가 증가하면서 항공과 숙박 관련 종목들의 상승세가 두드러집니다. 제주항공은 이달 들어 20% 가까이 주가가 상승했고, 호텔신라와 파라다이스 등 역시 각..

      증권2020-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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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위약금 상담 8배로…“면제 강제 어렵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여행·숙박·예식 등 서비스업에서 위약금을 둘러싼 소비자와 업체 간 분쟁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공정거래위원회는 “접수된 분쟁 등을 최대한 빨리 처리하겠지만, 위약금 면제나 감경 등을 업계에 강제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공정위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이달 8일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5개 서비스 분야에서 총 1만4,988건의 위약금 관련 소비자 상담이 접수됐습니다. 이는 전년동기(1,919건)의 7.8배에 달합..

      경제·사회2020-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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