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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기세일에도 역부족”…코로나 타격에 우는 백화점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백화점업계가 코로나19 사태로 침제된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정기세일에 나섰지만 예년에 비해 두 자릿 수로 매출이 줄며 역부족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업계의 봄 정기세일 첫 이틀간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감소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정기세일이 시작된 3일과 4일 이틀 매출이 지난해 봄 정기세일 첫 이틀과 비교해 11.8%, 지난해 같은 시기와 비교해 18.7%나 줄었다. 신세계백화점도 지난해 정기세일 첫 이틀 매출보다 17.5% 감소했고, 현대백화점 지난해 세일 첫 이틀..

      산업·IT2020-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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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업계, 코로나19 고통 분담 앞장…수수료 인하·긴급 지원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유통업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파트너사와 가맹점들의 고통 분담에 나섰다. 매장 수수료를 한시적으로 인하해주거나 긴급 예산을 편성해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중소 식음료 매장의 수수료를 3월과 4월 한시적으로 인하하고, 같은기간 롯데자산개발은 중소기업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임대료 납부를 유예한다. 편의점 CU와 GS25는 경영주와 중소협력사를 위해 각각 60억원, 20억원의 긴급 지원을 실시한다. 롯데월드몰, 롯데몰 등에 입점한 ..

      산업·IT202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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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갤러리아 광교 오픈…“경기권 최고 명품 라인업 갖춘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명품 브랜드와 프리미엄 콘텐츠로 갤러리아 광교를 ‘제 2의 명품관’으로 키우겠다.” 김은수 갤러리아 대표이사의 포부다.한화갤러리아가 내달 2일 수원 광교 컨벤션복합단지에 신규 백화점 점포로 ‘갤러리아 광교’를 오픈 한다고 27일 밝혔다. 갤러리아 광교는 한화갤러리아가 운영하고 있는 5개 점포 중 가장 큰 규모이자 10년만에 오픈하는 신규 점포로 갤러리아 백화점 사업 성장의 신 핵심 동력이다. 연면적 15만㎡에 영업면적은 7만 3,000㎡로 지하층에서 지상 12층의 규모다..

      산업·IT2020-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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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확산에 유통업계 ‘패닉’…잇따른 긴급 휴점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유통업계가 코로나19 확산에 패닉에 빠졌다. 코로나19 확진자나 확진의심환자가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을 다녀간 것이 확인되자 잇따라 긴급 휴점에 돌입한 것이다. 휴점으로 인한 매출 피해가 하루 수억원에서 수십억원에 달하지만 점포를 강제로 열수도 없는 노릇이고, 언제 사태가 진정될지 예측도 불가해 그야말로 첩첩산중인 상황이다. 게다가 다중이용시설인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점 특성상 유동인구가 많아 확산 위험이 크다는 이유로 이용 고객마저 온라인 쇼핑 등 비대..

      산업·IT2020-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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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공세에 더이상 못버텨" 오프라인 유통업계, 대대적 구조조정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온라인으로의 소비 패턴 변화가 가속화되며 오프라인 점포를 기반으로 한 전통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나섰다. 그나마 소비 양극화로 백화점의 경우 실적이 어느 정도 유지되고 있지만 온라인과의 가격 경쟁에서 밀린 대형마트는 심각한 상황이다. 결국 유통사들은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실적이 부진한 오프라인 점포를 대거 접고 생존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업계 1위 이마트는 지난해 삐에로쑈핑과 일렉트로마트, 부츠 등 수익을 내지 못하는 전문점 59개..

      산업·IT2020-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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