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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재팬 100일]‘끝모를 추락’ 日 맥주…“회귀 어렵다”

      [앵커]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해 시작된 일제 불매 운동이 100일을 넘겼습니다. 일본 관련 통계들이 모두 쪼그라든 가운데 특히 일본산 맥주의 판매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주류업계의 판도가 뒤바뀌고 있는데요. 지난 10년간 1위자리를 지켰던 일본산 맥주는 27위까지 추락했고 이로인해 관련된 회사들은 무급 휴가를 실시하는 등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더불어 편의점과 호텔업계도 국민 정서에 맞춰 일본 주류를 행사에서 빼거나 판매하지 않는 등 그야말로 유례없는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   [..

      산업·IT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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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라진 일본 맥주…1위서 27위로 추락

      일본의 수출규제에 맞선 소비자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은 일본 맥주가 3개월여 만에 1위에서 27위까지 급락했습니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 사이트에 따르면 9월 일본산 맥주 수입액은 6,000달러로, 27위를 기록했습니다.일본 맥주는 지난 6월까지만 해도 수입액 기준 부동의 1위를 지켜왔으나, 7월 3위, 8월 13위를 거쳐 20위권 후반까지 내려앉았습니다. 이렇게 일본 맥주 수입이 줄다 보니 한일 간 맥주 교역에서 우리나라가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고현정기자 go8382@sedaily.com 

      산업·IT2019-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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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이커뮤니케이션, ‘2019 유튜브 웍스 어워드’ 수상

      디지털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차별화를 발판으로 광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증명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10월 2일 구글이 개최한 ‘2019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s 2019)’에서 ‘테라 MCN 캠페인’으로 ‘베스트 YouTube 미디어 전략 부문’을 한국 최초로 수상했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유튜브 마케팅 중 가장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사례를 선정하는 어워드다. 앞서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017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드에서도 역량을 ..

      라이프2019-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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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움證 “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테라·진로 3연속 히트…목표가↑”

      키움증권은 5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필라이트와 테라에 이어 진로까지, 출시하는 신제품이 매번 히트를 치고 있다”며 “신제품 효과로 맥주와 소주에서 모두 시장점유율(MS) 상승이 나타나면서, 전사 실적의 턴어라운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목표가를 3만4,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박상준 연구원은 “하이트진로의 맥주 신제품 테라의 매출 성장세가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고 있다”면서 “대부분 음식점의 주류 쇼케이스를 보면, 테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1등..

      증권2019-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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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日 불매운동에 편의점 수입맥주 점유율 내리막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하면서 한때 60% 이상 치솟았던 편의점 수입 맥주 점유율도 붕괴하는 모양새입니다. 편의점 브랜드 CU에 따르면, 일본 맥주 불매운동이 이어지면서 지난해 60.4%까지 치솟았던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8월 기준 51.3%까지 떨어졌습니다. 반면 지난해 39.6%로 고전을 면치 못했던 국산 맥주 매출 비중은 8월 기준 48.7%로 수입 맥주와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섰습니다. 이번에 국산 맥주의 매출이 올라간 것은 일본의 경제보복 이후 시작된 불매운동의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아라기자 ara@sed..

      산업·IT2019-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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