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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영선 장관 ‘동행세일 성공적…국내소비↑’

      [앵커]전국 규모의 소비 촉진 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지난12일, 17일간의 여정을 마쳤는데요. 박영선 장관은 오늘(15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직접 동행세일의 성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청석기자입니다. [기자]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내수활성화에 기여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행사였다고 평가했습니다.[싱크] 박영선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중소벤처기업부와 7개의 정부부처 그리고 민간이 함께 범국민적으로 참여해서 침체된 내수 경기를 살려내자는..

      산업·IT2020-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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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힘…온라인 전통시장관 매출 증가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따르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간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동안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매가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동행세일 기간 온누리 전통시장관은 기획전 1주차에 약 6억 6237만원의 매출을 올려 전주 동기 대비(5억7615만원) 15.0% 상승했다.특히, 온라인 전통시장관 입점상품인 전북 봉동시장 고추장(우체국전통시장, ㈜홀썸), 충남금산수삼센터 인삼(우체국전통시장, ..

      산업·IT20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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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행세일 홈페이지 방문 100만명 돌파…‘선한 날갯짓 모여 나비효과’이뤄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기획전, TV 홈쇼핑 등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 비대면 분야매출 실적이 7월 5일(일) 기준으로 105억 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의 비대면 분야 매출액은 86억원, 6월 16일부터 진행한 사전 온라인기획전 실적을 포함한 매출액은 105억원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1만원 이하의 소상공인 상품 구매를 ‘만원의 작은 날갯짓’이라 정의하면, ‘백만 날갯짓의 나비효과’가 ..

      산업·IT2020-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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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부 노조,‘100만 날갯짓’에 동참, 동행세일 참여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중소벤처기업부공무원노동조합(이하 중기부노조)이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대적인 소비 축제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의 날갯짓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중기부노조는 7월 8일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이 열리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조합 기념품(타월 550개 셋트)을 구매하며 오는 12일까지인 동행세일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원했다.이는 제2대 노조 출범식을 개최하는 대신 제2대 노조 출범의 기쁨을 나누고 코로나19로 어려움..

      산업·IT2020-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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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행세일 효과…소상공인·전통시장 매출 회복세

      정부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실시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캠페인이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매출액의 회복세가 두드러진 겁니다.중소기업벤처부는 이번주 소상공인 매출액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전보다 29.7% 줄어, 감소율이 지난주보다 3.7%포인트(p)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전통시장 매출액 감소율도 22.9%로 지난주보다 5.6%포인트 내렸습니다. 중기부는 이 같은 매출 회복세가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나비효과로 보인다”고 짚었습니다. 소상공인과..

      경제2020-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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