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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재팬’ 1년…‘아사히’ 맥주 매출 10위권밖

      지난해 7월 일본의 수출 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 ‘노 재팬’(No Japan)으로 지난 1년간 수입 맥주 시장이 요동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국산 맥주와 자웅을 겨루던 일본의 대표 맥주 브랜드 ‘아사히’는 순위가 10위권 밖으로 밀려나 매출이 20분의 1로 줄어들었습니다.오늘(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 품목별 소매점 매출액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국내 맥주 시장 소매 매출액은 6,932억1,900만원 규모였습니다.오비맥주의 ‘카스 후레쉬’와 하이트진로 ‘테라’가 각각 2,..

      산업·IT2020-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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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日 불매운동 영향?…유니클로 자매 브랜드 지유, 한국 매장 철수

      ​ 현재세개의오프라인매장과온라인스토어를운영하고있다​19 요인들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영업 중단의 핵심적인 이유는 지난해 일본이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를 단행하며 일본 불매운동이 일었고, 이 영향 때문이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실제로 지난 2018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에프알엘코리아의 영업이익은 1,994억원으로 전년 동기간에 비해 14.9% 줄었다.한편 지유온라인스토어는향후유니클로온라인스토어를통해일부제품을판매한다는 방침이다./dalove@sedaily.com&..

      산업·IT2020-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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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 재팬’ 日 수출국서 韓 순위 3위→4위…14년만에 하락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일본의 수출 대상국 순위에서 한국이 14년 만에 한 계단 내려간 4위에 그쳤다. 일본 정부의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 소재의 수출규제 등의 영향과 한국 내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 등의 영향으로 서 일본 전체 수출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6%대가 무너졌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10월 일본 전체 수출액 6조5,771억엔 중 한국에 대한 수출액은 3,818억엔으로 전체의 5.8%에 머물렀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는 2005년 일본의 수출국 3위에 올라선 이후 14년 3개월 만에 대만에 이은 4위로 떨어졌다..

      산업·IT2019-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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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할인공세’에 11월 일본차 판매 19% 증가

      지난달 일본계 브랜드 승용차 판매가 대폭 할인 등으로 직전 달에 비해 다소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11월 일본계 브랜드 승용차 신규등록이 2,357대로 작년 같은 달보다 56.4% 줄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하지만 직전 달에 비해서는 19.2% 증가하며 다소 회복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브랜드별로는 렉서스가 5,019대로 73.3% 감소했습니다. 이어 도요타와 780대, 혼다 453대, 닛산은 287대 팔렸습니다. 지난달부터 최대 1,000만원 할인 등 대규모 판촉행사 중인 인피니티는 318대가 팔리..

      산업·IT2019-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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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日 뱃길 승객 91%↓…하루 6편 대마도행 1편뿐

      ‘NO 재팬’ 운동 확산으로 뱃길을 이용해 일본으로 가는 여행객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루 6편가량이었던 부산∼대마도 항로 여객선은 12월 중순부터 일본 선사가 운영하는 여객선만 남고 모두 휴항에 들어갑니다.4일 부산해양수산청에 따르면 11월 부산과 일본 대마도·후쿠오카·시모노세키·오사카를 오가는 4개 항로 국제여객선 승객은 3만1,375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90.86% 감소했습니다.항로별로는 한국인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대마도 승객이 압도적으로 줄었습니다. 지난달 부산과 대마도를 오간 승객은 ..

      산업·IT2019-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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