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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기후변화 막을 ‘탄소세’, 누가 내야할까

      [앵커] 지구의 위기 시대라는 말이 있습니다. 날로 심각해가는 기후변화 때문인데요. 국제 지속가능성연구단체인 퓨처 어스(Future Earth)가 52개국 222명의 과학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세계의 과학자들은 기후변화 대응 실패, 기상이변, 생물다양성 감소, 식량 위기, 그리고 물 부족이 인류 생존에 가장 위험한 세계 5대 위험으로 꼽았다고 합니다. 이 다섯 개는 모두 기후변화와 매우 밀접하지요. 이 이야기는 이제 지구의 가장 위험한 요소는 바로 기후변화라는 겁니다. 그래서 과..

      경제2020-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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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씨]여름의 두번째 절기 ‘소만’ 종일 쌀쌀…강원도 비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여름 기운이 들기 시작한다는 절기 소만(小滿)인 20일, 전국에 구름이 많고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경북북부동해안은 정오까지, 강원영동은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다. 경기서해안과 서해5도 일부 지역도 아침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5∼10㎜, 경북북부동해안·서해5도·울릉도·독도 5㎜ 미만이다.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원활한 대기 확산과 비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하..

      경제·사회2020-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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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날씨따라 ‘대박-쪽박’ 오가는 광고 효과

      [앵커] 광고 효과란 광고의 설득 요소들이 수용자의 인지, 감정, 행동 반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기업가들은 광고의 효과가 어느 정도가 되는가에 대한 관심이 많지요. 그러다보니 광고효과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효과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소비자가 광고라는 자극을 보고 경험하는 일련의 심리적 과정에 대해 알아야만 하구요. 바로 이 과정에서 나온 것이 광고 효과의 위계 모형입니다. 즉, 장기적인 효과인 매출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광고 노출에서 소비자의 구매 사이에 이르는 누적적인 ..

      경제·사회2020-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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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씨] 전국 맑고 한낮 초여름 더위…낮 최고 기온 27도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목요일인 7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초여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7도, 광주 26도 등으로 예보됐다. 다만, 동해안은 낮 최고기온이 18도 안팎으로 태백산맥 서쪽 지역보다 선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바다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0.5∼1m, 남해 앞바다에서 0.5∼2..

      경제·사회2020-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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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소비자 눈길 사로잡는 ‘날씨 광고’

      [앵커]똑 같은 광고를 해도 효과가 있는 광고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주들은 최고의 광고제작 회사를 찾게 되는데요. 유명한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들을 광고에 출연시키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지만 높은 개런티가 부담입니다.그래서 가끔 발상을 전환해서 전혀 색다른 광고를 해서 대박을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막대한 출연료도 없구요. 어떤 광고일까요. 오늘은 바로 이런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케이웨더 반기성 센터장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센터장님이 날씨전문가..

      경제·사회2020-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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