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연3구역 ‘대연 디아이엘’, 이달 분양 예정

부동산 입력 2023-06-09 10:37:27 수정 2023-06-09 10:39:13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연 디아이엘’ 투시도. [사진=롯데건설·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롯데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이 부산 남구 대연동 일원에 짓는 ‘대연 디아이엘’이 이달 분양에 나선다.


9일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대연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대연 디아이엘은 총 3개 단지, 지하 6층~지상 36층, 28개 동, 전용 38~115㎡, 총 4,488가구 규모의 초대형 아파트 단지다. 이 중 일반에 전용 59~99㎡, 2,382가구를 공급하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825가구 △84㎡ 1,554가구 △99㎡ 3가구다. 


대연 디아이엘이 들어서는 남구 일대는 다수의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향후 약 2만가구 규모의 초대형 주거벨트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인근에서는 1단계 사업을 마치고 지난해 2단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북항 재개발 사업까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곳에서 2030년 국제 엑스포 유치를 위해 정부는 물론 민간 기업들까지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대연동 역시 그 수혜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부산 2호선 못골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며 수영로, 번영로, 도시고속도로, 동서고가로, 광안대교 등의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해운대, 센텀시티, 남천동, 문현동, 서면 등 부산 핵심 지역을 비롯해 부산 일대 전역으로의 편리한 이동 여건을 갖추고 있다. 


대연 디아이엘은 올해 부산 최대 분양 단지답게 설계 면에서도 차별화된 완성도를 갖췄다. 


우선 고층부에 스카이 라운지를 적용해 입주민에게 고급스럽고도 여유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이는 주변 단지와 차별화된 상징적 가치까지 부여할 것으로 보인다. 농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실내체육관은 시간,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도 필드에 나온듯한 기분으로 골프 연습이 가능한 실내 인도어골프연습장이 조성된다. 


이 외 게스트하우스, 실내수영장, 사우나, 맘스스테이션, 조식 서비스가 가능한 다용도 공간 등 특화 시설과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 탁구장, 카페 등 기본적인 시설까지 부산 최대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지어진다. 


또한 커튼월룩 디자인을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 및 채광 효과를 높였고 이 외에도 부산 내 일부 고급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세대 내 음식물쓰레기 자동 이송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각 세대는 타입에 따라 ‘ㄷ’자형, ‘ㄱ’자형 주방을 비롯해 대형 주방 다용도실, 안방 건식세면대, 대형 드레스룸 등으로 공간 효율을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대연3구역은 초역세권을 비롯해 우수한 입지여건으로 부산 시민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는 곳으로서 올해 분양단지 중 부산 최대 규모라는 상징성까지 함께 갖추고 있다”며 “4,488가구의 규모에 걸맞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특화 외관 등 완성도 높은 설계가 적용된 메이저 건설사 시공 단지라는 점도 대연 디아이엘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요소”라고 말했다.


대연 디아이엘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