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항공인재 위한 ‘XR 교육솔루션’ 구축…“현실적인 훈련 경험 지원”

산업·IT 입력 2023-06-08 18:11:5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문성 향상과 항공산업 발전 기여”

[사진=베스트텍]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베스트텍(BestTech)은 항공인재를 대상으로 한 실감형 콘텐츠를 확대하면서 혁신적인 XR(Extended Reality) 교육솔루션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베스트텍에서 제공하는 이 솔루션은 항공업계에서의 교육과 훈련에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며, 기존의 교육 방식과는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항공산업은 안전성과 정밀성이 중요한 요소로 인해 매우 규제적이고 훈련비용도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항공인재의 훈련과 교육은 중요한 과제로 인식돼 왔다. 그러나 전통적인 교육 방식은 제한적인 실습 환경과 비효율적인 시간 배분으로 인해 실전에 대한 충분한 경험을 제공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에듀테크 전문기업 베스트텍은 최신 기술인 XR을 활용한 항공인재 교육솔루션을 개발했다. XR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혼합현실(Mixed Reality) 등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실제와 가상을 융합해 현실감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사진=베스트텍]


베스트텍의 XR 교육솔루션은 항공인재들이 실제 비행 환경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항공기 조종, 비행 절차, 비상 상황 대처, 항공정비 등 실전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가상현실에서 실제와 동일한 상황에서 체험하며 습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항공인재는 실제 상황에서의 대응력과 응급상황 처리, 항공기 정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베스트텍은 실감형 콘텐츠의 확대를 통해 항공인재들이 더욱 현실적인 훈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항공기의 내부 구조를 3D로 제공하고 실제 비행 상황을 재현해 항공인재들이 실제 비행 시뮬레이션에 가까운 훈련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항공인재들은 실제 비행 전에 미리 상황을 예측하고 대응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베스트텍 관계자는 “XR 교육솔루션은 기존의 교육 방식과는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항공인재들의 훈련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더 나아가 항공인재들의 안전성과 전문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베스트텍은 교육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체험형 교육 방식을 구축하는 교육 혁신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서비스하는 에듀테크 전문 기업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