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환경부장관 표창...환경교육 전파 공로

금융 입력 2023-06-08 14:48:06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 [사진=교보생명]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교보생명이 대국민 환경교육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 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교보생명은 8일 오전 강원도 원주시 행구수변공원에서 열린 환경부 주최 제19회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 기념식에서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환경부장관 환경교육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환경보호 및 인식 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전파 ▲탄소중립 실천 등 선도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등의 공로를 인정 받았다. 환경부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지역사회 환경교육에 적극 나서면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는 등 그 공로가 높아 수상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보생명과 환경부의 대국민 환경교육 캠페인 동행은 1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환경부는 지난해 6월 보험·은행·유통·식품·항공·교통 등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기업 9곳과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 교육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중 교보생명은 보험업계를 대표해 환경교육 사회공헌활동 선도기업으로 참여했다.


교보생명이 환경부와 손잡고 환경교육 전도사로 나서게 된 것은 창립 이념을 실천하는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의 경영철학에 따른 것이다. 교보생명은 '교육이 민족의 미래'라는 철학으로 세계 최초 교육보험을 개발하고, 서울 한복판에 국민 서점인 교보문고를 설립하는 등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 이념 실현을 위해 시작된 회사다. 신 의장은 "기업이 이익만 쫓는 것이 아닌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 이해관계자들과 공동 발전을 추구한다"는 경영철학을 강조해왔다.


현재 교보생명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환경부에서 제공한 '2050 탄소중립 알아보기'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환경교육 전파에 동참하고 있다.


회사 측 역시 ESG 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환경보호 교육을 이수한 임직원 명의로 총 6,000여 그루의 환경 희망나무를 베트남 빈곤농가에 지원했다. 장기적 관점에서 농가의 지속 가능한 소득원 마련으로 경제적 자립을 돕는 것은 물론 탄소중립도 실천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리사이클링 기부캠페인을 통해 의류·도서·생활용품 등 3,000여점의 재사용 물품을 기부해 약 7톤의 탄소 감축 효과를 올렸다. 친환경 임팩트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도 6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 교보생명은 환경교육 사회공헌 사업을 더욱 본격화할 방침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기업시민으로서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문제에 적극 적으로 대응하고, 회사가 가진 교육 노하우를 통해 '건강한 사회,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