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임직원 ESG 실천 캠페인 실시

금융 입력 2023-06-05 15:19:11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Sh수협은행]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h수협은행이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는 저탄소 생활문화 실천을 위한 임직원 캠페인이다. 수협은행은 '생활 속 ESG 6대 ZERO 수칙'을 제정하고 포스터로 제작해 개인용 머그컵과 함께 임직원들에게 배포했다.  


생활 속 ESG 6대 ZERO 수칙은 △일회용품 ZERO △종이사용 ZERO △DT 탄소 ZERO △전력낭비 ZERO △대기오염 ZERO △쓰레기양 ZERO 등 우리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협은행은 자체 이벤트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개인컵 사용, 페이퍼리스, 출퇴근 시 대중교통이나 자전거 이용 등 업무환경 속 탄소제로 실천을 독려하고 수협은행 고객들에게도 이를 적극 홍보해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고객사 등 다양한 기관들과의 ESG경영협약을 확대하고 이들과 함께 해안가 플로깅 등 해양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예정이다. 


또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 등 착한 기업을 우대하는 공익상품 판매를 강화해 수익금의 일정액을 해양환경보전 및 ESG사업 지원기금으로 매년 출연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실천 등 우리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은 거창한 구호가 아닌 작은 변화와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미래세대를 위한 수협은행 임직원들의 노력이 환경문제에 대한 공감대로 이어져 고객들의 동참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