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부산역광장서 ‘청춘마이크’경상권‘청춘청음’공연 개최

전국 입력 2023-06-01 13:02:30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예술마을민아트홀 협력, 재능있는 지역 청년예술가 공연 기회 제공

‘청춘마이크’경상권‘청춘청음’공연 포스터.[사진 제공=부산시설공단]


[부산=김정옥 기자]청춘들이여, 부산유라시아플랫폼으로 모여라! 여름이 시작되는 6, 부산역 광장에서 청춘의 열기가 뜨겁게 타오른다.

부산시설공단은 지역문화진흥원, 예술마을민아트홀과 손을 잡고 2, 724, 122일 총 3회에 거쳐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야외 광장에서청춘마이크경상권 청춘청음공연을 개최한다.


 

청춘마이크는 재능있는 지역 청년 예술가에게 공연 기회를 마련하고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공이다.

 

특히 지역의 특색있는 명소를 발굴하여 청년과 문화를 연계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2일 오후 5~7시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공연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부터 국악 그리고 마술, 댄스 등 다양한 장르로 이시대 청춘을 위한 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한다.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운영 취지가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것인데 이번 청춘마이크로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앞으로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야외 광장에서 청춘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