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전국 입력 2023-06-01 12:53:36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e경남몰 내 ‘소진공특별관’ 개설 및 하반기 할인기획전 개최

우수 소상공인 발굴과 사후관리로 지속가능한 경영체로 성장 지원

경남도청 전경.[사진 제공=경남도]

[부산=김정옥 기자]경상남도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도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인 e경남몰에 도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우수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하기 위해 소진공특별관을 개설,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소진공특별관에는 30년 이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도내 백년가게, 백년소공인 제품 등에 대해, 온라인으로 판매 가능한 밀키트 제품과 가공식품 등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추천으로 입점하게 된다.

 

백년가게백년소공인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평가에서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은 점포로 현재 경남에는 113개의 백년가게와 60개의 백년소공인이 있다.

 

도내 소상공인협동조합, 전통시장 등에서 생산하는 함안불빵, 통영꿀빵, 참기름 등 지역 특색 상품에 대해서도 온라인 판매 및 홍보 강화를 위해 소진공특별관과 네이버 등 연계 쇼핑몰 입점을 지원, 9월 동행축제와 연계해 소진공특별관할인기획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도는 특별관 입점업체 및 상품에 대해 할인기획전,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주요 오픈마켓 입점 등 도의 다양한 온라인 판로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매년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e경남몰은 도내에서 생산제조가공되는 우수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2022년 매출액이 1061800만 원으로 2020년 대비 5배 넘게 성장했다.

 

회원은 9만여 명, 입점업체는 546개소다. 522일부터 경남6차산업 20%할인 기획전이 진행 중이다.

 

따라서 추가로 10% 할인을 받으려면 경남e지 상품권 또는 지역사랑상품권을 구매하여 결제하면 된다.

 

서창우 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요즘 변화하는 소비유행 흐름을 반영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체 운영을 위해서는 온라인 시장 진입이 꼭 필요하다이를 위해 도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협력해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매출증대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판매 및 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