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력자·고령자도 쉽게" 교보생명, '교보실속간편가입종신보험' 출시

금융 입력 2023-06-01 09:57:09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교보생명이 고혈압, 당뇨 등 경증질환자와 고령자를 위한 새로운 유병자 종신보험을 선보였다.


교보생명은 유병력자와 고령자도 쉽게 가입하고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교보실속간편가입종신보험Plus(무배당)'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3가지 질문에 답하면 최소한의 심사로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보험이다 경증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가지 고지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최근 5년 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등이다.


이 상품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예정이율은 5년 미만 3.5%, 15년 미만 2.5%, 15년 이상 2.15%가 적용된다. 가입 후 5년간 예정이율을 3% 중반대로 적용해 환급률을 높였다.


사망보장 체증, 저해약환급금형 등의 보장구조로 보험료 부담도 완화했다.  


우선 가입 초기에 질병사망 보장을 완화하고 매년 보장이 체증되는 구조로 보험료를 낮췄다. 질병사망보험금은 가입 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50% 수준이지만, 5년간 해마다 10%씩 늘어 5년 후에는 가입금액과 동일해진다.


'체증형사망보장특약(간편가입형)'을 활용하면 낮은 보험료로 더욱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약 가입 시 사망보험금은 특약 가입금액의 20% 정도지만 이후 8년간 매년 10%씩 체증된다.


또한 보험료 납입기간에 일반형보다 해약환급금이 적은 대신 보험료 부담을 낮춘 '저해약환급금형' 종신보험으로, 동일한 보장을 더 낮은 보험료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보장수준은 유지하되 가입나이를 확대하고 납입기간을 다양화해 고령층의 보험가입 기회를 넓힌 것도 특징이다. 남성 74세, 여성 78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납입기간도 5·6·7·10·12·15년납 중 선택 가능하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허혈심장질환·뇌혈관질환, 항암방사선약물치료, 혈전용해치료, 재해골절, 각종 입원·수술 등을 보장받을 수도 있다.


신동진 교보생명 상품개발1팀장은 "나이와 병력 때문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을 위해 보험료 부담을 낮춘 유병자 종신보험을 개발했다"며,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많은 고객들이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이 상품은 30세부터 최대 78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및 체증형사망보장특약 합산 1억 원 이상 가입 시 평상시 건강관리와 질병 치료 및 회복 등을 지원하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II Plus'가 제공된다. 주계약 및 특약 합산 2억 원 이상이면 건강증진, 차량에스코트 등 토탈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교보프리미어헬스케어서비스Ⅱ Plus'를 받을 수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